상단여백
HOME 연예 TV
'리스테린 소독'이 뭐길래...'보니하니' 박동근, 채연에 폭언논란 '국민청원' 등장

개그맨 박동근이 버스터즈 채연에 막말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그가 한 말이 성매매 업소 용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0일 EBS '톡!톡! 보니하니' (이하 '보니하니') 측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 해당 라이브에서 채연이 함께 출연 중인 개그맨 최영수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채연이 최영수의 팔을 붙잡은 후, 최영수가 채연을 향해 다가갔으나 이때 다른 출연자인 김주철에게 가려 제대로 찍히진 않았다. 하지만 다시 영상에 모습을 드러낸 채연이 자신의 어깨를 문지르는 모습은 그가 폭행을 당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샀다. 제작진은 "심한 장난이었던 것 뿐이지 폭행은 아니다"고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또 다른 출연자 박동근이 채연에 '독한년' 발언을 한 사실도 밝혀졌다. 다른 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박동근은 채연에게 "리스테린 소독한년"이라고 말했다. 이어 "독한년"이라고 거듭 채연에게 말했다.

처음에는 '독하년'이라는 막말이 문제가 됐다. 하지만 앞에 붙은 '리스테린 소독'이라는 말이 성매매 업소에서 쓰는 표현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대됐다. 성매매 업소에서 성병 예방을 위해 주요 부위 소독에 싸고 사용이 쉬운 리스테린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몇몇 누리꾼들은 "38살 남성이 15살 여성에게 '리스테린 소독'이란 업소 용어를 사용하고, 애가 알아듣지 못하니 '독한년'이라고 한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보니하니' 공식 홈페이지는 최영수, 박동근에 하차를 요구하는 항의글이 폭주하고 있다.

이에 '보니하니' 측은 "부적절한 용어를 사용한 것은 사과한다"면서도 "해당 용어에 대해선 제작진도, 박동근 본인도 알지 못해 모두 놀란 상황"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하지만 제작진의 이같은 입장에도 불구하고 논란은 가중됐고, 현재는 국민청원 게시판에 '공영 교육채널 EBS ****에서 일어난 청소년 방송인을 향한 언어폭력, 신체 폭력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합니다'라는 게시물까지 올라온 상태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우아한모녀' 오채이 다시 극단적선택 시도...차예련 횡령 누명 icon'우아한모녀' 오채이, 결국 극단적 선택...지수원 김흥수家서 오열 icon'우아한 모녀' 지수원 "김흥수 제이그룹 아들 아닌 것 폭로할 것" icon아이더, 겨울 눈비에도 끄떡없는 완벽한 방한화 2종 출격 icon김혜수X오연서X조보아,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즌8 찬사 icon샤플, 직각형 ‘헤어드라이어 PRO’, 사전예약 열기 후끈 icon‘시사직격’ 50대 하청 노동자의 추락사, 산재공화국 대한민국 icon노브랜드, 손님을 잡아라! 인천 장승백이 시장 상생스토어 오픈 icon솔비, 화성시 여성인권 특별展 참여 "누구나 행복하게 살 수 있어" icon靑, 정세균 차기 총리로 검토? 文정권 ‘경제총리’ 될까 icon알라딘 올해의 책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1020 여성들 적극 지지 icon나영석PD-아이유-여진구, ‘tvN 즐거움전2019’ 안방1열서 라이브로 만난다 icon방탄소년단 진·지민·송가인 팬, 취약계층에 후원금 전달...훈훈한 팬심 icon'마이웨이' 방은희, 결혼과 이혼의 반복...'나를 위한 삶' 찾다 icon연말 맞이는 호텔에서...패밀리·효도 콘셉트 따라 PICK 프로모션② icon연말연초 선물 고민...고급스러움 원한다면 가죽소품 PICK icon연말 맞이는 호텔에서...패밀리·효도 콘셉트 따라 PICK 프로모션① icon황인범, 한국 홍콩전서 프리킥으로 선제골...MBN서 생중계 icon"박동근-최영수 즉각 하차"...EBS '보니하니' 측 공식 사과 및 재발방지 약속(공식) icon'살림남2' 팝핀현준母, 아들+친구들과 경주여행 "뿌듯했다" icon황인범-나상호, 한국 홍콩전서 골로 벤투호 동아시안컵 첫승 견인 icon판핍현준母, 허리 복대 안차고 여행...결국 통증 호소(살림남2) icon공유 "복잡할 때 낚시, 나이들어 귀어 생각도 있다"(이동욱토크쇼) icon김준수, '공유의 집'서 럭셔리 호텔 뺨치는 집 최초공개 '美친 뷰' icon박병은, '욱톸' 이동욱X공유 낚시 귀인으로 등장...모슬포항서 만남 icon'욱톸' 공유 "'도가니'-82년생 김지영' 사회성 짙은 작품? 사람이야기다" icon'욱톸' 공유 "관객 허 찌를 수 있는 악역 원해, 이동욱 잘어울리더라" icon오창석 "♥이채은과 200일째 공개연애, 결혼 언제하냐고 묻더라"(라스) icon박정아 "갑상선암 수술 후 음역대 낮아졌는데...육아로 소리 좋아졌다"(라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