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동북부에서 8일(현지시간) 오후 발생한 총기 난사사고로 최소 20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8일 오후 태국 군인 한 명이 부대와 쇼핑몰 등에서 총기를 난사, 최소 20명이 사망했으며, 31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들 중 10명은 부상 정도가 심각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사건 발생 당시 한국인 8명도 해당 쇼핑몰을 찾았다가 대피 상태로 있던 중 현지 경찰의 도움으로 빠져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태국 보건부 장관은 사건이 발생한 쇼핑몰 안에 시체가 남아 있지는 않지만, 추가적인 부상자나 사망자가 있는지는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태국 당국은 범인이 발견됐는지, 체포됐는지는 아직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번 태국 총기난사 사건은 8일 오후 3시 30분께 동북부 나콘랏차시마시의 인근 한 군부대 내에서 짜끄라판 톰마(32) 선임 부사관이 부대 지휘관과 지휘관의 장모 등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하면서 시작됐다.

짜끄라판 부사관은 부대 무기고에서 무기를 탈취하고 군용 차량을 훔친 뒤 오후 6시께 시내 한 쇼핑몰에 도착했고, 도주 과정에서는 물론 쇼핑몰 앞에 내려서도 총기를 발사했다.

범인은 이어 쇼핑몰로 들어간 뒤 1개 층에서 인질들을 붙잡고 출동한 특수부대와 대치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에선 인질이 16명에 달한다는 보도도 나왔다.

특히 범인은 쇼핑몰에서 총기를 난사하는 모습을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하고, 총기를 든 자신의 모습을 '셀카'로 찍는 대담함도 보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