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일부 제품서 중금속 '안티몬'이 초과 검출돼 회수 조치에 들어갔다.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이하 식약처)는 중금속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아모레퍼시시픽의 8개 업체 13개 품목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안티몬은 중금속의 일종으로 토양이나 광물 등에 존재하며, 고농도의 안티몬은 눈, 폐를 자극하며 심장, 폐의 문제, 위장장해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화장품의 안티몬 검출 허용한도는 10ppm이하이지만 회수 조치가 내려진 제품들에서는 10.1ppm에서 최고 14.3ppm까지 검출된 것으로 전해진다.
식약처가 이날 공개한 회수 대상 품목은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 라이트베이지' '아리따움풀커버스틱 컨실러2호 내추럴베이지' '아리따움풀커버크림컨실러1호' '아리따움풀커버크림 컨실러2호' 등 4종이다.
또한 이 외에도 에뛰드 하우스의 '에뛰드하우스에이씨클린업마일드컨실러'와 '에뛰드하우스드로잉아이브라우듀오3호그레이브라운', CJ올리브네트웍스의 '엑시티엠스타일옴므이지스틱컨실러', 블랭크티비의 '블랙몬스터옴블랙이레이징펜', 에스제이씨글로벌의 '스케다맨즈스팟컨실러', 아이피리어스의 '스킨푸드앵두도톰립라이너5호로즈앵두'도 해당된다.
여기에 (주)난다의 '쓰리씨이 슬림 아이브로우 펜슬#CHESTNUT BROWN', 메이크힐의 '네이키드슬림브로우펜슬그라베이지브라운BR0203' 그리고 '네이키드슬림브로우펜슬누디옐로우블론드YL0801' 등도 안티몬 검출 명단에 포함됐다.
이번 회수대상은 해당품목을 위탁해 생산한 화성코스메틱(경기도 김포 소재)이 자가품질검사 과정에서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는 화성코스메틱이 제조한 모든 제품에 대해 자가품질검사 결과를 보고토록 하고 현장조사를 통해 부적합 원인 등을 파악해 추가조치 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 중인 화장품을 수거․검사 시 안티몬 등 중금속 검사를 강화할 전망이다.
식약처는 "이미 회수대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할 것"이라며 "소비자가 화장품을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제품안전관리를 보다 강화해 국민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워너원 스타라이브 논란, 여과없이 방송된 #정산불만 #욕설 #전화번호
- 방자경, 윤상 종북 의혹 제기…김형석 “본명은 이윤상” 일침
- YG 측, 빅뱅 탑 겸직 규정 위반 의혹에 "왜 논란인지 이해 안 가"
- 검찰,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 “사안의 중대성 고려”
- 월남쌈=다이어트식? 칼로리 알면 배신감 드는 음식 4
- 혼술에 핀 '벚꽃', 주류업계 한정판 스프링 에디션 5
- [정치적인 뒷.담.화] 진중권 기고문 Why
- ‘MB 뇌물 의혹’ 지광스님, 신도 25만명 규모의 사찰 원장
- 아이린 "'82년생 김지영' 읽었다" 발언에 사진 찢기고 악플 세례
- 엠넷 측, 워너원 스타라이브 논란에 "송출 실수…정산 제대로 이뤄져" 해명
- 워너원 측 사과문 게시 "사용되지 않는 말 확대 및 재생산 안타까워" [전문]
- '키스 먼저 할까요' 감우성, 김선아 유혹 거부 "당신 안고싶지 않아"
- '위대한 유혹' 우도환, 박수영에 거침없는 고백 "보고싶어서 왔어"
- "신촌세브란스 병원에 폭발물 설치" 협박전화에 전 병동 환자들 대피
- '비행소녀' 이본, 자기관리 비법 전수 #6시이후금식 #곡물세안
- '동상이몽2' 추자현♥우효광, 첫 키스 논쟁 "누가 먼저 했나"
- 윤상, 판문점으로 출발…현송월 등 북측 대표단 접촉
- 조국 수석, 대통령 발의 개헌안 발표 “부마항쟁, 5·18, 6·10 명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