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한 윤은혜-천정명이 ‘설렘주의보’로 안방 극장을 핑크빛으로 물들일 수 있을까.

 

오늘(31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MBN 수목드라마 '설렘주의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주연배우 천정명, 윤은혜, 한고은, 주우재, 피오(표지훈), 이혜란 그리고 연출을 맡은 조창완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먼저 천정명은 다시 로맨스로 복귀한 것에 대해 “‘설렘주의보’ 대본을 보면서 새로운 걸 찾고 싶었다. 새로운 도전도 하고 싶었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그래서 감독님과 작가님, 제작사 대표님과 많은 상의를 했다. 지금 촬영을 석 달 정도 진행했다. 많이 찍어놓은 상태다. 오랜만에 하게 돼 설렌다. 개인적으로 수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잘 극복하고 촬영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하며 기대를 높였다.

5년 만에 한국 드라마로 복귀한 윤은혜는 “앞서 기회가 있어서 공식 석상에서 사과를 드린 적이 있었다. 많이 부족했던 사과 같다. 다시 한 번 물의를 일으키고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어 톱스타 윤유정 캐릭터를 표현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작품이 사전제작이라,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 최근에 그런 소재를 다룬 작품들이 있어서 나도 모니터를 할 수밖에 없게 되더라. 너무 재밌었다.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더 긴장되고 예민해지는 부분이 있었다”며 “윤유정이란 캐릭터는 까칠한 톱스타지만 친구 옆에서는 더 누구보다 솔직한 모습들이 있다. 더 그런 캐릭터들이 상반되게 보여서, 다른 부분들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으니,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높였다.

조창완PD는 "시청자 눈높이에 맞추려 했다. 전지적 시점에 맞추는 게 아니라 시청자들이 어떤 시선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촬영에 임했다. '설렘'이란 단어가 좋았다. 그리고 캐릭터마다 반전 재미가 있다. 윤은혜와 천정명은 이 역에 굉장히 맞는 캐스팅이라 생각한다. 배우들이 열심히 해줬다. 윤은혜는 몸을 던졌고 천정명은 디테일한 부분을 살리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한고은은 본인이 맡은 한재경 캐릭터에 대해 “윤유정의 친한 언니이자 때로는 엄마 같은 친구다. 시크하고 도도하고 내가 항상 했던 캐릭터다. 예전과 다른 게 있다면 유일하게 이번 드라마에서 멜로가 없다는 거다”라고 전했다. “윤은혜와는 처음 만났다. 나도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인데 윤은혜가 적극적으로 다가와줘서 정말 언니처럼 엄마처럼 윤은혜를 바라보게 되더라. 너무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신서유기5’로 예능에서 활약하고 있는 피오는 드라마 도전에 대해 “연기는 정말로 노력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해야 호감을 얻을 수 있고, 인정을 해주시는 것 같다”며 “예능으로도 좋아해 주시고, 노래도 많이 들어주셨다. 연극 무대는 많이 했었는데, 드라마는 많이 못 보여드렸다. ‘설렘주의보’로 피오가 저렇게 연기를 하는구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혜란은 톱스타 열애 특종 전문 기자 역할을 맡아 어떤 노력을 했냐는 질문에 “긴 머리를 싹둑 잘랐다”라고 답했다. 이어 “실제 기자분을 만나 그분의 표정이나 습관을 참고하려고 노력했다. 단면적으로 보여지기 보다는 입체적으로 캐릭터를 그리고 싶어서 다양한 측면에서 생각하고 연기에 임했다”라고 덧붙였다.

주우재는 극중 톱스타 윤유정의 베스트 프렌드로 짝사랑을 하는 성훈 역을 맡았다. 캐릭터에 대해  "순애보적인 인물이라 자연스럽게 잘 표현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다. 선배들이 같이 연기하면서 자연스럽게 해주셔서 잘 녹아들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청자들 중 짝사랑을 한 번이라도 해보신 분들이라면 일부는 오히려 유정-성훈을 응원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갖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설렘주의보'는 사랑을 믿지 않는 스타닥터 차우현(천정명)과 알고 보면 연애 바보인 톱스타 윤유정(윤은혜)의 위장 로맨스를 그린다. 오늘(31일) 밤 11시 첫 방송.

 

사진=김수(라운드 테이블)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