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신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이 공개됐다.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트와이스의 스페셜 3집 'The year of "YES"'의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이 공개됐다. 

함께 공개된 뮤직 비디오에는 트와이스 따뜻한 감성으로 팬들에 힐링을 전하고 있다. 특히 새 하얀 눈밭에서 눈싸움을 하고 눈사람 만들기, 순록과 장난을 치는 등 러블리한 트둥이의 모습이 가득하다.

'올해 제일 잘한 일'은 곡명에서 알 수 있듯이 올 한 해를 꽉 채워 활약한 트와이스가 2018년의 대미를 장식하는 노래다. 특히 '올해 제일 잘한 일'은 트와이스가 처음 도전하는 강한 그루브의 R&B곡으로 알려져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Alternative R&B장르와 트와이스만의 팝 사운드가 만나 포근한 겨울 감성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 가사에는 '12월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며 떠올려보니 가장 소중한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아울러 '올해 제일 잘한 일'은 JYP의 새로운 작곡 방법 시도를 통해 탄생해 더욱 이채롭다. JYP 수장 박진영은 후렴을 작사, 작곡한 후 나머지 부분은 반주만 있는 상태로 동료 작곡가들에게 공유해 빈칸을 채우도록 하는 '빈칸 채우기' 방법을 최초로 적용했다. 박진영은 동료 작곡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내기 위해 이같은 시도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올해 제일 잘한 일'의 후렴은 박진영, 벌스나 브릿지 등은 가수 박지민을 포함한 6명의 작곡가가 함께 작업해 곡을 완성했다.

사진=트와이스 '올해 제일 잘한 일' 뮤비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