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미세먼지 주의보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는 ‘공기청정기’ ‘마스크’ 등 미세먼지를 막을 제품으로 북적이고 있다. 뷰티·패션계도 미세먼지를 대비하기 위한 손길로 분주하다. 먼지로 예민해진 피부를 관리해주고 의류또한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

#미세먼지로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클렌징 제품

겨울철 찬바람과 건조한 대기로 인해 피부는 늘 건조하고 민감하다. 더욱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어느 때보다 피부 클렌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 이에 코스메틱 브랜드 BRTC가 겨울철 민감해진 피부에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저자극으로 케어해주는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과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 3종을 제안한다.

BRTC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은 미세한 거품을 만들어주는 효소 파우더와 찻잎, 비타민 특허 성분을 티백에 담은 클렌저다. 특히 효소 파우더를 티백에 담아 가루가 날리지 않고 티백 자체가 거품망 역할을 해 가벼운 터치로 풍성한 거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V10 비타민 파우더 클렌징 티백’은 향긋한 귤껍질(진피), 10가지 비타민 특허 성분, 비타민C를 함유해 피부를 맑게 관리해주는 미백 클렌저. ‘V10 블랙헤드 파우더 클렌징 티백’은 히비스커스와 블랙헤드 특허 성분을 티백에 담은 모공 케어 클렌저다. 또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BRTC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 3종’은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테스트를 통해 단 1회 사용으로 최대 90%의 초미세먼지까지 씻어내는 초미세먼지 세정력을 인증받은 클렌징 오일. 순한 식물성 오일과 독자적인 특허 성분으로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320ml 대용량으로 실용성을 더했으며, 3종으로 출시돼 각각 다른 피부 고민에 따라 원하는 클렌징 타입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 붓기 완화 및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스크럽-마사지 크림

따뜻한 샤워 후 스크럽 마스크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마사지 하면 붓기 완화 및 노폐물 배출이 좋다. 또 샤워 직후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 피부 건조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 흘러내리지 않는 밤 제형의 바디 보습제를 이용한 간단한 마사지는 혈액순환과 피로 회복을 돕는다.

헉슬리 ‘스크럽 마스크 스위트 테라피’는 천연 스크럽 성분으로 피부에 쌓인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 매끈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롤링 시 느껴지는 따뜻한 온열감이 붓기 완화 및 노폐물 배출효과를 높여준다.

라이크아임파이브 '힐링 오일밤'은 바르기 전엔 밤타입이지만 피부에 닿으면 촉촉한 오일 타입으로 변한다. 손으로 문지르면 끈적임 없이 퍼지는 고농축 힐링 밤으로 건조한 부위에 넓게 펴 발라 이중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극 건조부위인 팔꿈치나 발꿈치 등 국소적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밤 제형의 오일로 흘러내리지 않아 바르기에 용이하다. 샤워 후 얼굴뿐 아니라 팔 다리의 마사지 용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 미세먼지 막자! 아이를 위한 기능성 봄 점퍼

패션브랜드 알로앤루, 포래즈가 기능성 신소재를 적용한 봄 점퍼를 출시한다. 알로앤루, 포래즈가 2019년 새롭게 선보이는 봄 점퍼는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특수가공법과 정전기 방지 원단으로 만든 신소재를 접목했다. 특히 미세먼지 농도가 높고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봄에 착용할 수 있는 점퍼류에 적용, 아이들의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알로앤루는 SS시즌 봄 점퍼 4종류에 안티더스트 소재를 적용했다. 안티더스트 소재는 특수 가공법 중 하나인 ‘방진 가공’으로 만들어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갖췄으며 정전기 방지에도 탁월하다. 또한, 내구성과 보온성이 우수하여 일교차가 큰 봄 아우터에 적합하다. 알로앤루 ‘간지좔좔 먼지차단 화섬점퍼’는 유해물질이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고 정전기를 줄여준다. 점퍼 앞부분의 귀여운 와펜이 돋보이며 후드에 챙이 달려 캐주얼한 분위기를 살려준다.

포래즈는 정전기로 인해 오염물질이 의류에 붙는 것을 막는 코어 딜라이트 소재를 개발해 선보인다. 코어 딜라이트 소재는 방수·발수 기능이 뛰어난 드라이벤트와 정전기를 최소화하는 도전사 원단을 사용했으며 주로 윈드브레이커(바람막이 점퍼)에 적용했다. 포래즈 ‘스트링 롱 윈드 브레이커’는 먼지로 인한 제품의 오염을 막아주고 허리 부분을 스트링으로 잡아주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