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가 오는 4월 서울에 초연을 확정했다.

부산문화재단 청년연출가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연말 전막 낭독 쇼케이스를 거쳐 올해 초 부산 초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1976 할란카운티’는 배우, 무술감독 그리고 연출가로 활동하는 유병은 연출의 첫 극작 작품이기도 하다. 여기에 뮤지컬 작곡가로서의 첫 도전을 선보인 강진명 음악감독이 의기투합해 제작했다.

부산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 초연 공연으로 무대에 오르게 된 ‘1976 할란카운티’는 창작진과 제작 스태프들은 물론 강성진, 류수화, 서승원, 조상웅, 이하경 등 배우들의 열정이 모여 탄생한 작품. 여기에 이번 서울 공연에 김다현, 이지숙, 원종환, 윤석원, 왕시명 등 실력파 배우들이 새롭게 합류해 또 다른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미국 노동운동의 이정표가 됐던 할란카운티 탄광촌의 격정적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아카데미 다큐멘터리 최우수작품상에 빛나는 바바라 코플의 다이렉트 시네마 ‘할란카운티 USA’를 모티브로 했다.

한편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는 4월2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 이에 앞서 오는 11일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티켓이 오픈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