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가 시작되면서 덩달아 엄마들의 외모관리도 중요한 시즌이 됐다. 입학식을 비롯해 학부모 모임 등 이런저런 이유로 학교 방문이 잦아지는 가운데 더 젊고 예쁜 엄마로 보이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가사와 아이들 케어에 정작 자신을 케어할 시간이 없던 엄마들을 위해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동안맘’으로 거듭날 수 있는 뷰티 팁을 소개한다.

사진=AHC, LG생활건강 제공

완벽한 동안은 탄력 피부에서부터 시작한다. 이를 위해서는 나이가 들며 서서히 피부에서 사라지는 콜라겐 성분에 신경 써야 한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의 약 80%를 채우고 있는 성분으로, 피부 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피부 속부터 촘촘히 콜라겐을 채워주는 기초 케어를 하면 탄력 넘치고 어려 보이는 얼굴로 바뀐다.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다. 함유한 ‘100% 인체 유사 콜라겐’은 사람 피부 콜라겐 구조와 일치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피부 친화적이며 흡수가 빨라 피부 속부터 촘촘히 탄력이 차오르게 한다. 여기에 독자 항산화 성분인 바이옥시노이드를 더해 피부가 자생력을 발휘하도록 도와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초미세화 공법을 통해 모공 300분의1 사이즈로 쪼갠 아이크림의 유효 성분은 피부 속 깊숙이 빠르게 흡수돼 효능이 극대화된다. 탄력 개선, 인상주름(눈가, 팔자, 미간, 이마) 개선, 항산화 및 항노화 유지에 도움을 주기에 아침저녁 바르면 동안 피부에 바투 다가선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브랜드 숨37°의 ‘워터-풀 젤 크림 스페셜 에디션’은 빈틈없이 단단한 피부 보습막으로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숨의 수분케어 라인인 ‘워터-풀’의 주요 성분, 대나무 수액에 발효 눈연꽃과 아쿠아펌TM을 더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해주는 촉촉한 젤 타입의 수분크림이다. 피부에 가벼우면서도 시원하게 닿아 청량감과 상쾌함을 선사한다. 또한 건조한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표면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이중 수분케어 효과를 전달한다.

사진=아이오페, 로레알 제공
학부모 모임으로 학교 가는 날, 메이크업 또한 고민이다. 두꺼운 메이크업은 오히려 나이가 들어 보이고 과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내추럴한 베이스에 깔끔하게 립 포인트만 주는 것이 적절하다. 자연스럽게 얼굴 전체에 생기와 화사함을 더해 맑고 깨끗한 동안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오페의 ‘컬러핏 립스틱’은 한번의 터치로 선명한 컬러와 매끄러운 입술을 완성해주는 고발색 립스틱이다. 고보습 펩타이드로 구성된 맥시립 성분이 입술의 콜라겐 합성을 도와 탄력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며 풍부한 컬러감과 선명한 발색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입술에 빈틈없이 밀착되는 쫀쫀한 제형으로 주름까지 메워 매끄러운 립을 완성시켜준다. 데일리 MLBB부터 강렬한 레드까지 총 20가지 컬러로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다.

얼굴에 신경 쓰느라 놓치곤 하는 부분이 바로 헤어다. 평소 파마와 염색, 드라이로 상하고 푸석푸석해진 머릿결은 완벽하게 빛나는 페이스에 마이너스 효과를 불러온다. 갈라지고 탄력을 잃은 모발은 볼륨이 없어져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럴 땐 영양을 잃은 머릿결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윤기까지 선사하는 헤어 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윤기 흐르는 머릿결이 동안 미모에 빛을 더해줄 것이다.

로레알의 ‘엑스트라 오디네리 오일 엑스트라 리치’는 갈라진 큐티클 사이에 깊은 영양과 탄력, 윤기를 채워 모발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고농축 헤어 오일이다. 핵심 성분인 티아레 꽃 오일과 장미 오일, 아마씨 오일이 모발 가득 영양을 채워주며 모발 보호에 효과적인 연꽃 오일이 영양이 오래 지속하도록 돕고 큐티클을 정리한다.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사용감으로 샴푸, 드라이, 스타일링 전 언제든 사용 가능하고 드라이 후에도 풍성한 볼륨을 유지하게 도와준다. 6가지 꽃 추출물이 블렌딩된 페미닌한 아로마향은 테라피 효과까지 선사한다.

사진=랑콤 제공

완벽에 가깝게 마스크를 바꿨다 하더라도 요즘 기승을 부리는 초미세먼지와 봄볕에 그대로 노출된다면 ‘공든탑이 무너지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랑콤의 ‘UV 엑스퍼트’ 라인은 초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더한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다. 오염된 도시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깨끗하게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인 이 제품은 극한의 기후를 견뎌내는 에델바이스 추출물과 모링가 추출물, 프렌치 로즈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은 핑크빛 로지 톤업 컬러가 피부의 어두운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생기를 더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