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의 공동 방송 추진에 대해 전했다.

23일 유시민 이사장이 서울 마포구 신수동 재단 사무실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차기 대선주자 관련 각종 여론조사에 대해 언급했다. 유시민 이사장은 "처음보다 (여론조사 순위가) 내려가고 있어 다행이고 안심이 된다. 계속 내려가서 사라져주기를 바라겠다”라며 "여론조사에서 제 이름을 빼달라고 했는데, 빼주는 언론사도 있는 것 같고 그런데도 계속 넣는 언론사도 있더라”고 전했다.

또 노무현재단의 유튜브 채널인 '알릴레오'와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의 'TV홍카콜라'의 공동 방송 추진에 대해 "저희가 먼저 아이디어를 내서 제안했고, 홍카콜라 측에서 해보자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유시민 이사장은 "한번 대화해서 공감을 이루거나 합의를 얻어내지 못하더라도 현실과 미래의 문제에 대해 평소 의견을 달리 하는 사람을 만나 대화하는 것은 아주 좋은 일"이라며 "한 번으로 부족하면 두 번, 세 번 이렇게 대화하면 좋지 않을까 한다"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 슬로건을 '새로운 노무현'이라고 정한 데 대한 설명도 전해졌다. 유시민 이사장은 "국민과 함께 하는 민주주의,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균형발전 사회, 평화와 번영의 동북아 시대 등은 참여정부가 표방한 세 가지 국정방침이었다"며 "새로운 것을 찾기보다 이미 존재하는 과제를 새롭게 발견해보자는 의미로 슬로건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