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오마이걸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로 K-POP 그룹으로는 최단 시간만에 유튜브 4억뷰를 기록한 블랙핑크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지난 5월에 비교하면 40.73% 하락한 수치였지만 여전한 영향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싱글리스트DB

지난달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서 2019년 월드투어 'T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의 출발을 알린 트와이스는 2위를 차지했다. '아시아 원톱 걸그룹’이라는 위상에 맞게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최근 'FANCY(팬시)'에 이르기까지 11곡의 활동곡 MV에서 모두 1억뷰를 돌파하는 등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3위에는 오마이걸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오마이걸은 멤버들이 예능에 활발하게 출연, 다채로운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했을 때 65.34% 급성장한 모습을 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2019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오마이걸, 레드벨벳, 아이즈원, 러블리즈, 위키미키, 마마무, 소녀시대, 우주소녀, 공원소녀, 프로미스나인, 여자친구, 체리블렛, 에이핑크, EXID, AOA, 모모랜드, 레이디스코드, 티아라, 에이프릴, 이달의 소녀, ITZY, 피에스타, 애프터스쿨, 걸스데이, CLC, (여자)아이들, 드림캐쳐, 아이시어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귀엽다, 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킬디스러브, 공연, 미국”이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5.9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