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독 사건을 은폐한 진범에 대한 의문을 남기며, ‘검법남녀’ 시즌2가 다음 시즌에 대한 희망을 남겼다.

29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 시즌2’ 최종회가 닐슨 수도권 가구 기준 10.4%를 달성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뜨겁게 막을 내렸다. 2049 시청률 역시 5.4%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해 유종의 미를 거두며 지상파 시즌제 드라마의 새 역사를 남겼다.

노도철 감독은 세밀하고 감각적인 연출뿐만 아니라 시즌제를 끌어가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역할로 대본부터 기획까지 참여하고 있어 끊임없는 시청률 상승세를 보였다. 이에 시즌3를 향한 기대감이 고조됐다.

시즌2 최종회에는 장철(노민우)와 도지한(오만석), 그리고 갈대철(이도국)의 치열한 공방이 그려졌다. 장철과 도지한은 갈대철이 고용한 살인 청부업자를 피해 달아나다 총에 맞은 채 절벽 아래로 떨어졌다.

또 차수호(이이경)이 광수대 마약반의 언더커버 전문가로 특별출연해 마약을 대량 구매하려던 오만상(김도현)을 체포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에 시즌1부터 이어진 '오만상 사건'의 속 시원한 결말을 기대하게 했지만, 은솔(정유미)를 밖으로 내보낸 뒤 갈대철이 오만상을 협박해 모든 혐의를 인정하게 하고 모범검사상을 수여 받으며 시청자를 분노하게 했다.

장철의 범행 증거물들을 발견한 백범(정재영)은 뱀독 주사기의 수상한 흔적을 보며 "누군가 거짓 증거를 심었다는 거잖아요. 왜 그랬을까요?"라고 묻는 한수연(노수산나)에게 "질문이 틀렸어. 누가 그랬을까?"라고 답해 아직 끝나지 않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예고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엔딩 장면 이후 그려진 쿠키 영상에서 죽은 줄로만 알았던 노민우가 변호사가 된 오만석과 함께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과 반전을 보여줌과 동시에 '검법남녀 시즌3' 제작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탄탄하고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배우들의 열띤 호연으로 시즌제 드라마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간 '검법남녀 시즌2'는 어제(29일) 방송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진=MBC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