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옥이 2년전 무혐의를 받은 사기 피소 혐의 사건 당시 심경을 전했다.

28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선는 트로트 붐이 일고 있는 요즘 '정통 트로트'의 맥을 잇는 원조스타 문희옥의 인생 이야기가 그려졌다.

2년 전 문희옥은 협박 사기 혐의로 논란의 중심이 된 바. 문희옥은 "앞과 뒤를 다 떼네고 그들이 주장하는 몸통만 나왔다. 내가 얼마든지 앞뒤를 설명할 수 있었는데 그러기엔 너무 많은 것으로 도배돼 있었다"며 "너무 흙탕물이었다. 그래서 진흙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렸다. 무혐의가 답이다 생각했다. 내가 양심에 잘못한 것만 죗값 치르자 했다"고 당시의 심경을 전했다. 

긴 시간을 침묵으로 버틴 문희옥. 당시 협박 사기혐의는 결국 무혐의가 처분을 받았다. 문희옥은 "연예인이라는 직업은 열번 잘하다가 한번 못하면 죄인이 되고 매장된다. 무슨 결과가 나기 전까지는 죄인이 아니다. 근데 이미 언론은 사형 선고를 내린다. 그래서 야속하기도 하다"고 했다.

이와 관련 문희옥은 "엄마가 후배 돈을 사기쳐서 갈취했다고 하니 아이가 얼굴을 못 들고 학교를 못갔다. 수업일수를 못 채웠다. 그래서 급하게 전학을 갔다. 지금은 엄마의 존재를 모르는 곳에서 학교를 다닌다. 우리 아들을 공격하지 말아달라"고 눈물로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