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취존중이라는 말이 있다. 더욱더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는 개인 취향을 존중하는 것이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 그리고 이런 점을 겨냥해 ‘개인화 가전’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개인의 개성과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가치를 소비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했기 때문.
최근에는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재질과 사이즈, 디자인을 정하는 주문 제작형 가전뿐 아니라 취향에 대한 정보를 제품과 앱에 저장할 수 있는 취향 존중형 新 가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커피!
‘스위스 유라 커피머신 Z8’
유라의 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 ‘Z8’은 더욱 정교해진 기술력으로 탄생한 ‘나만의 커피’ 메뉴를 탑재해 젊은 홈카페족을 만족시켰다. 집에서 취미와 힐링을 동시에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나만의 스페셜티 커피 레시피를 개발하여 즐길 수 있는 신세계를 경험토록 한 것이다.
유라 Z8의 ‘나만의 커피’ 만들기 기능은 커피의 맛을 결정하는 커피의 농도, 물의 경도, 밀크폼, 우유 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하며 사용자 입맛에 맞는 커피 메뉴를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엇보다 쿼티 키보드 기능으로 메뉴 이름 설정을 할 수 있어 사용자는 나만의 프라이빗한 커피 메뉴를 가진 듯한 만족감을 만끽할 수 있다. 유라의 IoT 기술 ‘스마트 커넥터’ 기능이 더해져 원거리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통한 커피 추출, 머신 상태 체크 및 관리가 가능하다.
냉장고도 레고처럼?
‘삼성전자 비스포크(Bespoke)’
최근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제품의 소재와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신개념 맞춤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를 내놨다. 백색(白色) 가전의 고정관념을 벗어난 모듈 콘셉트의 비스포크는 주방 사이즈와 인테리어 컬러, 가족 구성원,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다양한 조합의 냉장고를 주문 제작할 수 있어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맞춤형 양복, 주문 제작을 뜻하는 ‘비스포크’ 이름 그대로 소비자는 8개 타입 모델에 3가지 소재(금속, 유광·무광, 유리), 9가지 색상을 마음대로 골라 무려 2만 2000여개의 조합을 만들 수 있다. 구매 후 제품 사이즈 조절이나 색상 변경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혼자 살 때 쓰던 2도어 비스포크를 결혼하거나 아이가 태어나 식구가 늘어나면 모듈을 추가해 3도어 혹은 4도어로 바꿀 수 있다. 원하는 도어 컬러를 교체해 언제든 새로운 주방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트렌드에 맞게 냉장고 깊이와 높이를 통일해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 이루는 완벽한 빌트인 핏을 구현했다.
생활 환경에 따라 청소법도 다르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11’
다이슨의 신제품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인공지능형 센서 기술을 탑재해 지능적인 청소의새 패러다임을 열었다. 이번 신제품은 청소 환경에 따른 맞춤 청소 모드 자동 전환해줘 소비자에게 직관적이면서 최상의 편의를 제공한다.
V11 컴플리트는 센서를 통해 바닥 유형을 지능적으로 탐지하고, 사용자 환경에 따른 흡입력과 배터리 사용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내믹 로드 센서’를 탑재한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가 브러시 바의 저항을 초당 최대 360회으로 바닥의 유형을 감지하며, 모터·배터리의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정보를 자동 전달해준다. 일반 마루바닥에서 카펫처럼 숨은 먼지가 많은 곳으로 이동하면, 모터 회전 속도가 빨라지며 흡입력을 알아서 높여준다. 또한 LCD(액정표시장치) 화면은 사용 중인 청소 모드나 남은 사용시간 등을 보여주고, 필터 청소 시기도 알맞게 알려준다.
매일이 즐거운 스타일링!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다이슨의 에어랩 스타일러에는 다이슨의 '디지털 모터 V9'이 탑재됐다. 이 모터는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에도 탑재돼 강력한 바람을 뿜어낸다. 디지털 모터 V9이 유발하는 강력한 공기의 흐름으로 모발을 배럴 표면에 감기게 해 스타일링을 돕는다는 것이 다이슨의 설명이다.
무엇보다 에어랩 배럴 및 브러시는 원클릭 스타일링 도구로 본체와 탈부착이 편리하도록 만들었다. 30mm 배럴(2개), 40mm 배럴(2개), 브러시(3개), 드라이어(1개), 본체(1개)까지 무려 9개의 도구가 들어 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획일화된 셀프 헤어 케어를 벗어나, 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눈길을 끈다. 특별한 손재주가 없어도 쉬운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다이슨 에어랩은 최근 여성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사진=각 사 제공
관련기사
- '믿고 듣는' 윤하, 새 앨범 '발매 D-1' #비 #감성 #역대급 퀄리티
- [포토]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X제이크 질렌할 "사진 찍게 조명 좀 내려주세요!"
- 민갑룡 경찰청장 “양현석 성접대‧비아이 마약구매 의혹 수사 독려”
- 방탄소년단, 트와이스·쯔위·박지훈과 기부요정 선정...강다니엘 제쳤다
- [인터뷰] 톰 홀랜드X제이크 질렌할 "'스파이더맨', 우리 삶에 존재하는 영웅"
- 강경준♥장신영, 결혼 1년만에 임신 “올해 출산…‘동상이몽2’에서 언급 예정” [공식]
- 백조씽크, 씽크볼 개인구매 전년대비 26%↑로 교체 이벤트 개최
- 워커힐, 올여름 "이비자보다 핫하게"...'비키니 풀파티' 8회 개최
- 박보검 “밥하지 않는 집이 늘어갑니다” 집밥 트렌드 강조한 햇반CF 온에어
- 더페이스샵-네이처컬렉션, 럭키부채+경품 프로모션(ft.마시멜 작가)
- 더비랩 기억력, 토스 행운퀴즈 등장...반값 3Day특가는 언제까지?
- 특급전사 김수현, 오늘(1일) 전역 “걸그룹? 아침마다 뮤직비디오 봤다”
- GS25, '아아메' 1700→410원 초특가 판매...BC페이북 결제 고객 대상
-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제이크 질렌할 "봉준호, 전화 잘 안 받아...맛집 추천해줬다"
- ‘매혹’ 김혜수, BIFAN 기자회견·메가토크 성료...굿즈증정 이벤트 진행
- '2019 스펙트럼' 9월 난지한강공원서 개최...아프로잭·카이고·레드벨벳 등 라인업
- '닥터탐정', "남김없이 까발린다"...박진희X봉태규X이기우 포스터 大공개
-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톰 홀랜드 "로다주 대체불가...많은 조언 받았다"
- 휴테크 안마의자, 인증샷 찍고 아이스 커피 받자...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 황교안-나경원, 북미 판문점회동에 “긍정평가…하지만 목표는 북핵패기”
- 세노비스, 론칭 81주년 기념 패밀리 이벤트...할인 및 사은품 제공
- 엠코르셋, 쇼핑몰 '준앤줄라이' 론칭...선착순 5천명에 팬티 증정
- '아스달연대기' 첫 등장 닉쿤, 日서 솔로 앙코르 콘서트도 성료 '다재다능'
- 박재범, 2일 새 EP '낫띵 매터스' 발매...월드투어 나선다
- 디안젤로 러셀, 골든스테이트行...스테판 커리와 백코트진 구축
- U-20 월드컵 준우승, 대표팀 선수 전원-모교 51곳 격려금 지급
- '동상이몽2' 추자현♥우효광, 서프라이즈 이벤트 '폭풍눈물'...아들 바다 공개
- 이민우, 오늘(1일) '신혜성의 음악 오디세이' 더블 DJ 합류...신화 케미 기대↑
- 왓챠플레이X집꾸미기, 동아리방→영화관 변신 '동방극장' 프로젝트
- 여기어때, 매일 오후 2시 숙박상품 '원데이 핫딜'...최대 82% 할인
- 빅히트, 10대 대상 힙합 경연대회 '힙 힙 세븐' 개최...19일까지 접수
- 동원몰, 신규 회원 대상으로 ‘속시원하게 동원샘물 쏜다’ 31일까지
- 덥고 습한 장마철 건강주의...편의점에서 해결책 찾아볼까
- 남주혁, 일일 바리스타 변신...투썸 ‘달콤한 커피데이트’ 성료
- 서울 아파트 평균가 7억8천...최고 ‘강남구’ 15억5천vs최저 ‘도봉구’ 3억8천
- 맥주와 신개념 다트! 칼스버그 ‘2019 피닉스다트 원리그’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