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여행 트렌드로 ‘웰니스’가 떠오르면서 작년을 강타한 호캉스의 인기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호텔들은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피트니스, 요가, 수영 등 각종 액티비티를 즐기고,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줄 프로그램으로 많은 고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 호텔 마리나베이, 피트니스부터 수영까지 다채로운 액티비티 선사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일상에 지친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웰니스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체력관리와 활기찬 하루를 책임지는 피트니스 센터는 물론, 당구장이나 VR존에서도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방문객의 활기찬 호캉스를 위해 ‘피로회복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수페리어 더블 또는 수페리어 패밀리 트윈 객실에 조식 2인과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이 포함됐다. 바디보감 EMS(전기근육자극) 저주파 미니 마사지기 1세트와 홍삼원 골드 파우치 1개도 증정해 명절 이후 쌓인 피로를 한번에 날릴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탁 트인 하늘과 바다의 화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오션스파 씨메르와 야외 오션스파 풀을 운영하고 있다. 야외에 위치한 씨메르와 오션스파 풀은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 듯한 경치를 보며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휴식을 제공한다. 여기에 실내 사우나와 천연성분 화장품과 오리엔탈 테라피로 홀리스틱 웰니스를 제시하는 순다리 리트리트 스파로 피로를 풀 수 있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자연 친화 컨셉트로 마음까지 치유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는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스포츠강습 등 웰니스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반얀트리 브랜드 고유의 자연 친화적인 컨셉으로 디자인된 실내 수영장은 성인은 물론 영유아까지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며 수영을 즐기다가 베드와 자쿠지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피트니트 센터에서는 다양한 운동기구와 클라이밍을 위한 인공암벽 등을 마련했으며, 클러 옥상에 아웃도어 피트니스 공간에서는 남산의 전경이 그대로 보인다.

# 서울신라호텔, 도심 속 휴식의 섬으로 떠나는 여행

서울신라호텔은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들을 보유하고 있다. 어번 아일랜드는 ‘도심 속 휴식의 섬’ 컨셉의 야외 수영장으로 온수풀, 자쿠지, 루프탑, 카바나 등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겔링스파는 스파 전문가들이 고객의 취향과 상태에 맞게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천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밖에 실내 수영장, 체육관,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산의 싱그러움을 가슴 가득 느낄 수 있는 조깅 코스도 이용할 수 있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 '머슬 릴리즈'로 피로회복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 (이하 더 스파)는 명절 증후군을 풀어주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머슬 릴리즈’ 스파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머슬 릴리즈’는 전신의 에너지 순환을 돕고 근육 이완에 효과가 탁월한 트리트먼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전문 테라피스트가 진행하는 두피 마사지, 데콜데 마사지를 포함한 전신 마사지로 이뤄졌다.

머슬 릴리즈 트리트먼트는 근육 이완과 통증 완화에 효능이 있는 유기농 진저 오일을 사용해 피로가 쌓이기 쉬운 어깨, 등, 종아리 등 스트레스로 인해 뭉치기 쉬운 부위를 집중적으로 풀어준다. 이후 스크럽 마사지로 묵은 각질을 벗겨내면 건조한 겨울철에도 윤기있는 피부를 갖출 수 있다.

또한 더 스파는 9개의 스파 스위트와 트리트먼트 룸에서 호텔의 전문 스파 테라피스트가 진행하는 고품격 스파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위트 내에는 개별 샤워 시설, 화장실, 탈의와 메이크업이 가능한 공간 및 개인 금고 등의 고객을 배려한 편의 시설이 마련돼있다. 여기에 1:1 상담을 통한 고객 맞춤 스파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 이비스 앰버서더 인사동, 컴피침대와 협업 쾌적한 수면 제공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국내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컴피침대와 손을 잡고 한 개 객실에 침대를 설치해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이비스 앰배서더 인사동에 설치된 모델은 ‘컴피 501’로, 메모리폼을 유로탑으로 완성하여 아늑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며 포켓스프링과 인센서블 메모리폼의 환상적인 결합으로 고객의 안락함을 극대화한다. ‘컴피침대’는 이비스 앰배서더 인사동에서 침대를 이용한 고객의 실사용후기를 듣고, 이를 앞으로의 개발과정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