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한예리, 두산인문극장 이란어 즉흥연극 ‘낫심’ 출연...소통의 감동 일궈

스크린 스타 한예리가 오랜만에 연극무대를 통해 관객을 만났다.

 

 

지난 12일 두산아트센터에서 진행된 ‘두산인문극장 2018: 이타주의자’의 ‘낫심’에 출연한 한예리는 사전 준비 없이 진행되는 즉흥극에서도 그녀 특유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한예리가 출연한 ‘낫심’은 이란 출신 작가 낫심 술리만푸어의 최신작이다. 매회 다른 배우가 연습이나 리허설 없이 무대에 서는 독특한 형식의 작품이다. 낯선 이란어를 소재로 한 이 연극은 작가, 배우, 관객의 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국경, 문화, 언어 등의 경계를 넘어 세계와 타인을 이해하는 행위와 인류의 보편적인 언어는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한예종 전통예술원 출신으로 1년에 한 차례씩 무용 공연으로 무대에 서왔던 한예리는 이번 ‘낫심’ 공연에서 낯선 언어와 문화적 차이를 초월한 무대를 꾸몄다. 연기자가 아닌 자연인 한예리의 이런 모습에 객석과 무대, 관객과 배우, 한국어와 이란어의 사이가 하나로 연결되는 마법 같은 시간이 만들어 졌다.

 

 

공연이 끝난 후 한예리는 “오랜만에 참여한 연극 무대인데다 사전 준비 없이 진행된 즉흥극이라 처음엔 많이 긴장이 되기도 했다”며 “공연이 끝난 후 ‘낫심’은 나의 친구가 되었고, 공연을 보러 온 관객들은 나의 가족이 되었다”고 말했다.

작가 낫심 술리만푸어 역시 “예리가 눈물을 흘릴 때는 나 스스로도 감정을 자제하기가 굉장히 어려웠다. 정말 좋은 배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두산아트센터의 통합 기획 프로그램 두산인문극장은 오늘부터 ‘이타주의자’를 주제로 ‘어떻게 이웃과 함께 살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3개월간의 여정을 떠난다. 강연 8회, 전시 1편, 공연 3편으로 구성돼 전시, 공연예술뿐만 아니라 생물학, 심리학, 철학, 경제학, 공학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이타주의를 탐구한다.

 

사진= 두산아트센터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혼공족 발걸음 재촉하는 Now Playing 연극 7選 icon‘웃는 남자’ 민경아 이수빈, 데아 역 더블캐스팅…명품라인업 완성 icon한강 ‘흰’, 맨부커 최종후보 지명…2번째 수상 가능할까 icon블락비 비범, 연극 ‘여도’ 앙코르에도 단종 역 캐스팅 icon뮤지컬 ‘투모로우 모닝’, 블랙데이 이벤트 독려 짜장면 먹방 인증! icon공기청정기 음악 속으로...유키 구라모토 ‘뷰티풀 메모리스’ 내달 개최 icon뮤지컬 ‘바람사’ 바다·김보경·루나·신성우·김준현·테이, 캐릭터 포스터 공개 icon싱그러운 봄 몰고오는 ‘금호아시아나 솔로이스츠’ 5인 icon스타벅스 직원 신고로 봉변당한 흑인 손님…인종차별 논란 icon롯데시네마, 'HAPPY 무비데이 이벤트' 진행...5월까지 관람‧할인권 증정 icon‘슈츠(Suits)’ 장동건 “박형식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배우” icon‘기름진 멜로’ 장혁 이준호 정려원, 철가방 런웨이 “짜장면 시키신 분” icon갓세븐, 제13회 숨피어워즈 3관왕 등극...글로벌 대세 입증 icon이수민, 아시아나 최연소 모델 발탁…한가인 이보영 고원희 계보 잇는다 icon아이비·안재욱·최정원 ‘시카고’ 상견례...역대급 무대 위한 첫 걸음 icon완벽한 죽음을 설계하라...주종혁 고영빈 연극 ‘컨설턴트’ 20일 개막 icon오종혁·김바다·임철수...3년 만에 심장 뛰는 리얼 청춘뮤지컬 ‘무한동력’ icon리버 피닉스, 그 영화 무대로~뮤지컬 ‘도그파이트’ 6월 개막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