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조선일보가 보도한 ‘드루킹 옥중서신’을 근거로 드루킹 특검법안 처리 시안인 18일 파상공세에 나섰다.
 

드루킹 서신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가 이번 사건에 직접 개입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후보직 사퇴를 요구했다.

정태옥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드루킹의 서신을 보면 그동안 청와대와 민주당이 왜 특검에 반대했고, 합의 이후에도 왜 수사 대상, 특검 규모와 기간에 집착했는지그 이유가 그대로 나와 있다”고 밝혔다.

신보라 원내대변인 역시 “의혹의 당사자인 김경수 후보가 선거에 나서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거짓 해명과 말 바꾸기로 일관해 왔다는 사실만으로도 후보 자격이 없다”며 김경수 후보의 사퇴를 촉구햇다,

자유한국당 드루킹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은 입장문을 통해 “수사당국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면서 광역단체장 후보인 김경수 후보를 제대로 조사할 리가 없다”라며 “김경수 후보는 후보직에서 물러나 자연인 신분으로 조사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날 오후 9시로 예정된 본회의에서 특검법안과 추가경정예산안 동시 처리가 힘든 게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 이에 자유한국당 중진의원들과 상임위원장들은 긴급 연석회의를 열고 “일정 규모 이상의 특검팀이 구성이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