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여가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워라밸과 자신만의 취미활동을 가지려는 젊은 세대의 기호가 맞물리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갖춘 ‘워라밸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익스트림 스포츠인 클라이밍룩과 중장년층의 전유물에서 젊은층으로 인기몰이를 해나가고 있는 골프웨어가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꼽힌다.

 

 

클라이밍은 몸의 모든 근육을 자극하는 전신 운동이자 난이도가 향상될수록 재미와 성취감이 쌓이는 스포츠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역동적인 움직임에도 기능성을 발휘하며 동시에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는 ‘락 클라이밍’ 시리즈를 출시했다. 코듀라 원단 및 야크 드라이 자체개발 소재를 적용해 클라이밍 시 필요한 신축성과 내마모성, 흡한속건 기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거친 바위를 오를 때 옷이 손상되거나 피부가 긁힐 염려를 덜고 몸의 움직임에 집중할 수 있다.

디자인은 젊은 감성을 더할 수 있도록 티셔츠에는 캐주얼한 그래픽을 포인트로 사용하고, 바지는 카고 스타일을 채택해 스타일과 기능이 어우러진 클라이밍룩을 제안한다. ‘B3XU21티셔츠’는 내구성이 강한 코듀라 원단에 코튼, 라이크라 기능성 소재를 복합적으로 적용해 내마모성, 활동성이 우수하고 흡습성이 뛰어나다. 티셔츠 전판에는 나침반, 지도, 등산 가방 등 아웃도어 소품을 그래픽화한 프린팅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등반 시 생명을 지탱해주는 등반 고리 카라비너를 그래픽 포인트로 사용한 ‘B3XU22티셔츠’는 남성 라운드 티셔츠다. 흡한속건 기능과 신축성이 우수한 자체개발 야크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이 자유롭고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B4XU21팬츠’는 마모성이 뛰어난 코듀라 립스탑 소재에 스트레치 기능과 입체 패턴을 적용해 다리를 넓게 벌려야 하는 상황에도 걱정 없이 입을 수 있다. 바지 밑단에는 스트링이 있어 움직임에 방해되면 길이를 조절하거나 고정할 수 있으며, 캐주얼한 카고 디자인으로 허리 뒤쪽 중앙에는 웨빙 테이프 디테일을 더해 등반 장비 및 쵸크백 장착이 가능하다.

 

 

한성에프아이의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골프웨어 ‘스타필드 라인’ 신제품으로 커플 라운딩룩을 출시했다.

흡습속건이 뛰어난 기능성 원단인 에어로쿨을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티셔츠 제품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배색 블록을 적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성용 제품은 포인트로 요꼬에리를 적용해 옷맵시를 더해주는 반집업 스타일이며 전체적으로 레드와 화이트 컬러가 조화를 이룬다. 소매 부분에는 스트라이프로 스포티한 느낌을 나타냈다. 피케셔츠 형태의 남성용 제품은 블랙과 그레이의 톤온톤 컬러 배색과 심플한 웰딩 프린트로 세련된 외관을 연출한다. 라운딩뿐만 아니라 데일리 아이템으로 코디하기에도 용이하다.

 

 

라코스테는 악어 심볼과 라이더컵 트로피의 상징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의 의류와 액세서리 등의 '2018 라꼬스테 라이더컵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우아한 매력을 뽐내는 동시에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슈퍼 라이트 소재와 울트라 드라이 기능성이 적용된 폴로 컬렉션을 비롯해 라이더컵을 위해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희소성이 높은 기능성 티셔츠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여성 라인에는 기능성 소재의 스커트 컬렉션도 함께 선보인다.

 

 

골프웨어 벤제프의 여성용 여름 니트 신제품 ‘쿨에버 메쉬 풀오버’는 고급 기능성 소재인 ‘쿨에버’를 사용해 제작했다.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이 소재는 장시간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주며 땀에 젖은 섬유에 의해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라운드 시 땀이 많이 발생하는 팔 부분은 특수 공법을 사용해 그물망 형태로 메쉬 처리를 했다. 색상은 레드와 블랙, 옐로 3가지.

더불어 ‘유베일 큐롯’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탁월하며 냉감효과와 비침 방지 기능을 갖춘 유베일 소재를 사용했다. 앞면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멋을, 뒷면은 밑단 주름에 얇은 배색 면을 덧대 발랄한 느낌을 살렸다. 허리 상단 부분에는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는 배색 테이핑 디자인을 적용했다. 레드, 화이트, 네이비, 블랙 총 4종.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