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강보라의 텔레토피아
“이 배우는 누구?”…이정현·안승균·곽정욱·이상희, 시선강탈 안방 신스틸러

지난주 새 드라마들이 대거 첫 방송에 들어가며 풍성한 선택지 앞에 모처럼 시청자들도 즐거운 고민에 빠졌다. 드라마의 작품성은 물론, 오랜만의 복귀가 더욱 달갑게 느껴지는 스타들도 적지 않았다.

쟁쟁한 주연급 스타들의 경합이 뜨거운 가운데 신 스틸에 성공하며 자신의 이름을 알린 조연 배우들이 있다. 긴 분량도 필요 없이 그저 짧은 대사, 눈빛 하나만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조연 배우들을 모아봤다.

 

★이정현(tvN ‘미스터션샤인’, 츠다役)
 

(사진=(좌) tvN '미스터션샤인', (우) 요기요 CF)


이정현은 ‘미스터 션샤인’에서 일본군 하사 츠다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츠다는 조선인을 괴롭히는 수준을 초월해 경멸하고, 학대하는 ‘분노유발’ 캐릭터에 등극했다. 희번덕거리는 광기 어린 눈빛에 이질감 없이 일본어 대사를 소화해내며 완벽한 연기를 그에게는 반전(?) 프로필이 숨어 있었다.

2014년 CF를 통해 데뷔한 이정현은 츠다와는 180도 다른 코미디한 연기로 눈도장을 찍었다. CF에서는 오히려 순박하고 어리숙한 캐릭터로 사랑을 받은 셈. 특히 한 배달앱 광고에 등장한 이정현이 화제가 되자 시청자들의 애정도는 급상승했다. 현재 ‘오혁 닮은꼴’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정현의 차기 행보가 기대된다.

 

★안승균(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진현役)
 

(사진=(좌) '나의 아저씨', (우)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아주 잠깐의 등장에도 어딘가 낯이 익다는 느낌이 들었던 그 배우. 바로 tvN ‘나의 아저씨’에서 극중 이지안(이지은 분)의 유일한 친구 송기범으로 등장했던 안승균이다. 지난 작품에서 24시간 게임을 놓지 않는 게임 중독자로 분했던 안승균은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를 통해 무대디자인 회사 직원으로 돌아왔다.

어둡고 베일에 가려져 있던 전작과 달리 이번 작품에서는 목에 늘 커다란 헤드폰을 끼고 다니며 흥 넘치는 캐릭터를 소화하게 됐다. 특히 이번 드라마에서는 빠른 눈치로 공우진(양세종 분)과 강희수(정유진분)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해낸다고 하니 회차가 진행될수록 그 존재감은 더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희(JTBC ‘라이프’, 김은하役)
 

(사진=(좌) '미스트리스', (우) '라이프')


OCN ‘미스트리스’에서 인상 깊은 조선족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은 이상희가 이번에는 JTBC ‘라이프’의 응급의료센터 간호사로 돌아왔다. 비록 큰 배역은 아니지만 앞서 ‘미스트리스’ 때와 사뭇 다른 모습으로 스펙트럼 넓은 배우임을 입증했다.

TV드라마에 얼굴을 내비친 건 오래되지 않았지만 2010년 영화 ‘시선’을 시작으로 이미 충무로에서는 알아주는 연기파 여배우. 2017년에는 제53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연기상을 받은 촉망받는 신예다. 최근에는 제20회 정동진 독립영화제개막식 사회를 맡게되며 눈길을 끌었다.

 

★곽정욱(OCN ‘라이프 온 마스’, 김현석役)
 

(사진=(좌) '학교2013', (우) '라이프 온 마스')

모처럼 방송에 출연한 곽정욱은 ‘라이프 온 마스’ 등장과 동시에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곽정욱은 아역배우 출신으로 ‘학교 2013’에서는 인상깊은 반항아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2014년 KBS 2TV ‘드라마스페셜-칠흑’ 이후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그가 ‘라이프 온 마스’에 등장하자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졌다. 특히 순진해 보이는 가짜 경찰로 위장한 잔악한 연쇄살인범으로 밝혀지며 그 충격을 더했다. 곽정욱은 ‘라이프 온 마스’를 통해 야누스 같은 양면성을 보여주며 마지막까지 주인공 한태주(정경호 분)에게 혼돈을 주고 떠났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힐링·키덜트·이국적…입맛대로 즐기는 호캉스 추천 3 icon역삼투압vs중공사막vs자연여과…생소하지만 알아야 할 정수기 상식 3 icon이정미 "정의당 '드루킹 특검' TF구성, 단호히 대처할것" icon[포토] '어느 가족' 고레에다 히로카즈 '칸 황금종려상' 거장의 내한 icon'어느가족' 고레에다 히로카즈 "칸 황금종려상, 보답받아 기뻐" icon'어느 가족' 고레에다 히로카즈 "韓배우들 매력적, 조만간 함께하고파" icon욜로·워라밸 트렌드 '한 달 살기' 인기...혼행족 '후쿠오카·호치민·방콕' 선호 icon물세안 굿바이~‘저자극 워터리스’ 클렌징 시대 icon앙상블스타즈vs파이널판타지vs오버워치, 상반기 게임 키워드 1위는? icon김혜수, '기억할게 우토로' 캠페인 동참…기부+내레이션 참여 icon'어느 가족' 고레에다 히로카즈 "아베의 침묵, 영화 본질과 상관없다" icon하정우부터 마동석까지...'신과함께-인과 연' 촬영 현장 모습은?...비하인드컷 大공개 icon제주도 세화항 실종, 공개수사 전환…난민 범죄 가능성 적어 icon직장인 "교통사고, 상대방 잘못에도 쌍방과실" 유형 TOP 6 iconCJ ENM, 공포영화 전문레이블 ‘413 픽처스’ 런칭…제작 라인업 확정 icon‘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 지금까지는 예고편? 본격 사건사고 시작 icon'홍준표 자살미화' 발언에 이정미 "마음의 평화 좀 얻길" icon김병준, 복지부 먹방규제 비판 “왜 국가가 먹는 데까지 간섭하나” icon판빙빙 100억원 은닉?...이중계약·탈세 혐의로 출국금지설 제기 icon최여진X류승수 ‘딥’, 심해의 로맨스 스릴러...8월 개봉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