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시간 근무제 도입과 함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등 일상에서 개인의 취향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활동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 트립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트립 호스트와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일상 속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6년 11월 에어비앤비 트립은 서울에 처음 론칭 후, 지난 7월을 기점으로 전국적으로 트립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018년 8월 1일 기준, 국내 에어비앤비 트립은 약 450개 이상 등록, 작년 대비 615% 이상 상승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워라밸 열풍과 맞물려 에어비앤비는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

김은지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에어비앤비 트립은 저녁이 있는 삶을 추구하는 '워라밸', 가까운 곳에서 자신만의 행복을 찾는 '소확행', 나를 위한 소비와 투자를 아끼지 않는 '욜로(YOLO)족' 등 일상에서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싶은 도시인들에게 이상적인 경험여행이다. 앞으로 트립은 현지인과 만나서 독특한 여행 경험을 원하는 외국인 뿐 아니라 내국인의 이용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 여행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는 국내 전 지역에서 퇴근 후, 주말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취향 경험여행 서비스 '트립'의 흥미로운 이모저모를 소개한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나만의 향수 만들기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 소유자인 호스트가 직접 개발한 30개 이상의 아로마 베이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향 총 3가지를 골라 섞는 과정을 거치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다. 이 트립은 약 2시간 동안 아름다운 한옥 공간에서 진행된다.

홈스타일 쿠킹 클래스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배우는 시간. 호스트는 도쿄에 있는 하토리 영양전문학교 출신으로, 일본 가정식 요리법이 접목된 여러 퓨전 요리를 배운다. 이용 시간은 총 2시간.

K-뷰티 팁 클래스

방송인 호스트가 진행하는 뷰티 클래스로, 기초 피부관리부터 특별한 자리에 어울리는 화장법까지 그녀만의 노하우와 시크릿 뷰티 아이템을 약 2시간 30분에 걸쳐 아낌없이 공개한다.   

양평 패러글라이딩 체험

평범한 두 아이의 엄마였던 호스트가 패러글라이딩 국가대표 선수가 되기까지, 그녀가 패러글라이딩을 통해 느꼈던 희열과 열정을 나누고, 자연속 하늘을 날며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용 시간 총 3시간.

렌즈로 바라본 제주

한국인과 결혼해서 제주도에 정착한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하는 트립은 그동안 경험했던 제주와는 사뭇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미국인 호스트가 소개하는 제주의 숨은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인생사진도 남길 수 있다. 이용 시간 총 1시간 30분.

이외에도 사진작가와 도심 필름카메라 촬영, 부케 만들기, 세라믹 아트 등의 트립 프로그램도 인기가 많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