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사랑하는 가족, 지인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명절 선물은 평소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날이다. 선물할 대상의 건강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연령대별 맞춤 헬스케어 아이템을 모아보았다.

 

40대 이상 중장년층, 시린이 전용 치약으로 씹고 즐기는 치아건강 선물

사진=라이온코리아

40대가 넘어가면 치아가 시리기 시작한다. 시린이를 방치할 경우 이가 시린 부위에 양치를 소극적으로 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프라그가 잘 제거가 되지 않아 충치 혹은 잇몸질환으로 병을 키울 수 있다. 만약 주변에 물을 마시거나 차가운 음식을 씹을 때 찌릿찌릿한 통증과 시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있다면 올 추석 시린이 전용 치약을 선물하면 어떨까?

라이온코리아 시스테마 '시린덴트 6024'는 양치 전 치약을 완두콩 크기로 손가락에 발라 잇몸 마사지하면 60초 만에 증상 완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국내 치과 대학에서 임상 시험 한 결과 제품을 4주간 사용한 후에는 양치 후 24시간 이상, 최대 72시간까지 시린이 증상이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치질 중에는 질산칼륨(KNO₃) 성분이 상아세관으로 침투, 치수 신경 자극을 둔감하게 해 통증 완화에 직접 작용한다. 양치질 후에는 젖산알루미늄(Al Lactate) 성분이 상아세관을 메워 외부 자극의 신경전달을 차단한다. 또한 불소 성분을 함유해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어린 자녀 있는 가정, 실용도 높은 거품형 항균솝 선물세트

사진=라이온코리아

추석에는 평소보다 어린 자녀를 둔 친인척과 교류할 기회가 많다. 장난감이나 간식대신 환절기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미세먼지를 막아줄 실용적인 선물을 준비해 센스 있는 이모, 삼촌이 되자. 어린이들은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해 유행성 독감, 메르스 같은 감염성 질환 등 외부 유해환경에 더 쉽게 영향을 받는다. 올바른 손 씻기는 '셀프 백신(Do It Yourself Vaccine)'으로 언급될 만큼 감염 위험을 낮추는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예방법이다.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은 용기에서 바로 거품이 나와 혼자서 손을 씻기 어려운 어린이들도 재미있게 손을 씻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항균 성분이 함유된 거품으로 각종 질병의 원인인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한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저자극 세정 설계로 피부가 연약한 아이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라이온코리아는 추석을 맞이하여 레몬, 순, 블루밍 퍼플 등 총 6가지로 구성된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2030세대, '셀프 메디케이션' 유행으로 건강기능식품 인기

사진=네이처메이드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멀티비타민, 홍삼 같은 건강기능식품이 2030세대를 위한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와 함께 젊은층의 건강기능식품 소비가 증가한 것이다. 장시간 근무 등 실내생활이 늘어나고 불규칙한 식생활이 반복되면서 요즘은 20대도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쓴다.

한국오츠카제약의 네이처메이드는 미국 판매 1위 내셔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영양소 개수뿐 아니라 함량까지 꽉 채운 비타민을 선보이고 있다. '액티브 데일리 멀티 포 우먼'은 철분, 엽산 등 여성 건강에 필수적인 21가지 영양소가 일일 기준치 100% 이상 함유돼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활력을 더해준다. 또한 남성을 위한 '액티브 데일리 멀리 포 맨'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주요 비타민 B군을 포함해 체력이 떨어지지 않게 해주며, '액티브 데일리 멀티 포 올'은 아연이 함유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네이처메이드 비타민은 삼키기 쉬운 사이즈로 제조돼 큰 알약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번아웃' 겪는 30대 직장인, 하루 1포 홍삼 스틱으로 활력 충전

사진=헬시그루

직장생활과 가사부담으로 '번아웃(Burn-out)' 증후군을 경험하는 30대는 건강을 챙기는 것마저 스트레스로 느낄 때가 많다. 식단을 짜고 운동을 하는 일도 버겁게 느껴진다. 이런 경우 사무실 책상 위나 집에 두고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건강 아이템을 추천한다.

헬시그루의 '발효홍삼 활고'는 휴대와 섭취 편의성을 높인 스틱 형태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원하는 사람에게 맞는 홍삼제품이다. 또한 체내 흡수가 용이한 6년근 발효홍삼의 기능성을 그대로 스틱 파우치에 농축해 하루 1포만 섭취해도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젤리의 말랑말랑하고 쫀득한 식감으로 기존 스틱형 홍삼 제품과 차별화를 더했으며, 쓴맛을 개선해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