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세븐일레븐-돈까스김치나베

세븐일레븐 '돈까스김치나베'는 진한 가쓰오 국물에 쫄깃한 우동면과 바삭한 돈까스를 넣어 완성한 이색 국물 요리 상품으로 아삭한 볶음김치와 부드러운 계란볶음을 함께 토핑하여 완성했다. 얼큰하고 시원한 맛으로 추운 날씨 속을 따뜻하게 달래기에 제격이다. 국물을 젤라틴 형태로 고형화해 따로 물을 넣지 않고도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국물이 액상으로 변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세븐일레븐-따끈한어묵우동

오는 19일 출시되는 세븐일레븐의 '따끈한어묵우동'은 진한 가쓰오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진 상품으로 모둠 어묵을 푸짐하게 담아내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 겨울철 출출함을 달래 줄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 롯데슈퍼- 미국산 포도 어텀 크리스피, 블랙 아도라

롯데슈퍼가 롯데 프리미엄 푸드 마켓 전 점포에서 미국산 수입 포도 ‘어텀 크리스피’와 ‘블랙 아도라’를 판매한다. ‘어텀 크리스피’는 일반 수입 청포도처럼 길쭉한 형태가 아니라 둥근 모양을 갖고 있으며 줄기가 파랗고 ‘애플 청포도’라고 불릴 정도로 아삭한 식감을 지녔다. ‘블랙 아도라’는 씨가 없고 기존 포도들보다 알맹이가 큰 것이 특징이다. 두 품종 모두 껍질 채 먹을 수 있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 서울우유-아이마이밀 오트밀크

서울우유협동조합이 1-2인 가구를 위한 액상형 간편대용식 ‘아이마이밀 오트밀크’를 출시했다. ‘아이마이밀 오트밀크’는 액상 그대로 섭취가 가능한 유당분해 가공우유로 아침식사가 부담스러웠던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격이다.

‘아이마이밀’의 주원료로 사용된 오트밀은 복합 탄수화물 및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소화가 잘되며 장내 유익균을 높여준다. 설탕 및 액상과당을 첨가하지 않아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들도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다. 더불어 긴 유통기한(6주)은 물론 실온보관이 가능해 대량 구매해놓고 마시기에 좋다는 장점이 있다.

‣ KFC-점보스틱 오븐치킨

KFC가 새로운 시그니처 치킨 ‘점보스틱 오븐치킨’을 새롭게 출시했다. ‘점보스틱 오븐치킨’은 그간 후라이드 치킨 위주로 구성됐던 KFC의 치킨 라인업을 좀 더 다양하고 완벽하게 구성하기 위해 만든 제품이다. 커다란 닭다리를 오븐에 구워내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닭다리 특유의 진한 육즙을 느낄 수 있으며 기름기를 빼 담백하면서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일품이다.

‣ CJ-고메 칠리 치즈 포테이토

고메 칠리 치즈 포테이토는 상온에서도 풍부하게 느껴지는 치즈 맛과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다진 돼지고기를 넣은 칠리소스와 부드러운 양송이를 곁들여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나초 칩과 함께 먹으면 간식 메뉴가 될 수 있고 파스타 면을 삶아 곁들이면 싱글족을 위한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된다.

‣ CJ-고메 마크니커리 치킨

고메 마크니커리 치킨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저온숙성 상태로 재운 뒤 데쳐내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인도풍 커리 향신료와 부드러운 크림, 향긋한 허브로 요리한 마크니커리 스타일 소스와 부드러운 웨지감자를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기존 카레 제품들보다 육류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밥은 물론 인도커리 전문점에서 먹는 난이나 바게트빵을 곁들이면 맛있는 한 끼 메뉴로 즐길 수 있다.

‣ 풀무원다논-마이딜라잇

풀무원다논이 ‘마이딜라잇’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레몬, 블랙체리, 히비스커스 등 엄선된 원료에 다논 레시피를 접목해 디저트 전문 카페의 깊은 맛과 품질을 그대로 홈 디저트 제품으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요거트를 베이스로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질감에 풍부한 맛을 더했으며 기존에 시판되고 있는 디저트 대비 칼로리가 적고 제품의 당 함량을 덜어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디저트 쉐이크 타입으로 상큼한 모히또 칵테일 맛을 살린 ‘레몬라임’, 블랙체리와 히비스커스를 함께 담은 ‘블랙체리’ 2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