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마감된다.

사진=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처

17일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11월 20일 시작한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17일 오후 6시에 종료된다.

신청 대상은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이다. 2019학년도 수능을 치른 예비 대학생도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모바일과 PC 두 가지가 있다. 국가장학금 홍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를 해야 신청이 완벽하게 마무리될 수 있다. 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 기간은 20일 오후 6시까지다.

국가장학금 학기별 최대 지원 금액은 650만원으로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를 쵸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소득 분위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장학금 분류는 I 유형(학생직접지원형), II 유형(대학연계지원형), 다자녀, 지방인재 등 4개다. I 유형 지원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 재학하는 소득 8구간(분위) 이하 대학생이며 II 유형은 대학연계지원형 참여 대학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다자녀는 소득 8구간 이하, 미혼인 만 22세 이하, 셋째 자녀 이상 1~3학년이 대상이다. 지방인재는 비수도권 고등학교를 졸업해 비수도권 대학에 입학한 소득 8구간 이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아직 2차 신청 기간을 공지되지 않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