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을 뜨겁게 달군 스틱형 제품들이 겨울철 뷰티시장에서도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AK몰이 지난해 상반기(1~5월)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액상형 선크림, 클렌징, 파운데이션 매출성장률이 4개월 사이 32%였던 것에 비해 스틱형 제품 성장률은 70%로 2배나 높게 나타났다. ‘스틱 열풍’이 올 겨울에는 팔색조 변신을 꾀하고 있다. 뷰티 브랜드들은 스틱의 편의성을 앞세워 다양한 원료와 기능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제공

김정문알로에는 겨울을 겨냥해 제주산 알로에를 활용한 ‘큐어 수딩스틱’을 출시했다. 스테디셀러 ‘큐어 크림’의 핵심 원료인 아보레센스 성분을 그대로 담은 보습제품으로, 피부 보습과 피부 세포 내 콜라겐 생성을 돕는 알로에베라잎즙과 피부보호 및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자연유래성분이 99.9% 함유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끈적임이 없고 휴대가 간편해 야외에서도 건조한 부위에 손쉽게 발라 찬바람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관리해준다.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이니스프리는 겨울철 찬바람에 자극 받은 볼과 입술에 보습 케어를 손쉽게 해주는 ‘아토 수딩 오인트 스틱 밤’을 출시했다. ‘아토 수딩’ 라인은 제주 자연에서 찾은 보습 성분 ‘석창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 공급을 돕는다. 신제품은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볼과 입술 등 국소 부위에 수분과 영양을 부여하는 집중 케어 밤으로, 체온에 잘 녹는 밤 제형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한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건조함이 느껴질 때 수시로 사용하기 좋다.

사진=조성아TM 제공

홈쇼핑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 조성아TM의 ‘슈퍼 핏 커버 파운데이션 2X’는 스틱형 파운데이션으로, 2017년 6월 론칭 이후 올해 1월23일 기준 19회 연속 매진을 달성하며 쿠션 이후 3세대 파운데이션을 리드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약 40,000ppm에 이르는 알프스 장미 캡슐과 다마스크장미오일, 장미꽃추출물 등 로즈 액기스 성분이 피부 속부터 보습 커버해주며, 5종의 커버 피그먼트가 높은 커버력을 제공해 혹한기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무결점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또 하단에 6만개의 미세모가 빈틈없이 식모된 브러쉬가 결착돼 빠르고 손쉽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다.

사진=아토팜 제공

아토팜의 ‘컬러 립밤’은 쉽게 거칠어지고 갈라지는 아이들의 입술을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식물성 오일 성분의 스틱형 립밤이다. 최근 핑크와 오렌지의 컬러를 추가 출시했다. 아토팜의 독자적인 특허 세라마이드를 비롯해 천연 식물성 보습인자 ‘시카라이드 아이소머레이트’와 특허 받은 올레오 친환경 추출 기술로 완성된 ‘더블 가드 포뮬러’가 피부 안팎으로 수분을 지켜주고, EWG 그린 등급 전 성분으로 피부가 민감하고 연약한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천연 색소의 은은한 컬러감과 천연 과일향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