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마블’ 신스틸러 고양이 구스가 전세계적인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사진='캡틴 마블' 스틸컷

마블 코리아에서 진행한 ‘우리집 구스 인증샷’ 이벤트 열풍이 해외 트위터 유저들까지 사로잡고 있다.

영화 ‘캡틴 마블’에 등장하는 신스틸러 고양이 캐릭터 구스에서 착안한 이번 이벤트는 반려묘, 반려견을 영화 캐릭터처럼 포스터에 합성해서 인증하도록 구성됐다. 또한 참여 목적을 넘어 반려동물을 자랑하는 인증 형태로 확장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트위터 유저들은 트위터 내에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지 않음에도 트위터의 실시간성과 공유, 확산의 장점을 바탕으로 인증 바람을 더하고 있다. 트위터에서는 이벤트가 시작된 8일부터 11일까지 해시태그 ‘#캡틴마블_우리집구스’로 4만6000건에 달하는 트윗이 집계됐다. ‘캡틴 마블' 관련 트위터 내 대화량은 일주일 동안 56만건 넘게 집계됐다.

사진=트위터 제공

트위터 유저들은 고양이는 물론 강아지, 햄스터, 앵무새 등 반려동물의 다양한 모습을 귀엽거나 재치있게 합성한 트윗을 게재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반려묘의 입 벌린 모습을 절묘하게 합성한 한 유저가 “나니가 다부숴”라며 올린 트윗은 4000건에 달하는 리트윗과 2000건가량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이벤트 경품인 항공 점퍼를 향한 소망을 담아 반려묘에게 항공 점퍼를 합성한 트윗은 1500건의 리트윗과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어냈다. 이같은 열풍은 해외에서도 관심을 모으며 영국과 캐나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해시태그 ’#캡틴마블_우리집구스‘가 트렌딩되기도 했다. 국내 유저들은 해외 트렌딩 화면을 캡처해 공유하며 인증샷 열기를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