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정준영이 변호사들에게도 비판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2일 한국여성변호사회가 ‘성접대 논란’ 승리와 ‘성관계 몰카 의혹’ 정준영에 엄벌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여성변호사회는 “이들은 재력가에게 적극적으로 성매매를 알선하거나 여성과의 성관계 동영상을 올리는 것을 단체 메시지를 통해 공유했다”며 “여성을 철저히 물건과 같이 취급하며 희화화하는 표현을 다수 사용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공인으로서 사회의 시선을 의식해야 하는 이들조차 부끄러움을 알지 못하고 이런 작태를 보이는 모습에 비추어 볼 때, 우리 사회에 여성을 인격체로 바라보지 않고 성적 쾌락의 대상으로 여기는 왜곡된 시선이 얼마나 만연해 있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성변호사회는 “특히 불법 촬영 범죄 중에서도 성관계 영상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경우는 당사자인 피해자에게 평생 고통을 주는 범죄”라며 “그런데도 유명연예인들이 여성을 단지 성적 유희의 대상으로 바라보거나 자신의 쾌락을 충족시키기 위한 객체로만 파악하는 현실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한편 성관계 불법 촬영 및 영상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정준영은 모든 일정을 중단했고 ‘현지에서 먹힐까’ 해외촬영 도중 귀국길에 올랐다. 승리도 2015년 함께 설립을 준비하던 투자업체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와 클럽 아레나 전 직원이자 이후 강남 유명 클럽 ‘버닝썬’에서 일한 김모씨 등과 나눈 카톡 대화 내용이 공개되면서 성매매 알선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