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했는데도 별 차이가 없어 보인다면 부기부터 의심해봐야 한다. 부기는 부종으로 인해 몸이 부은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여러 가지 질병의 증세로도 나타나지만 일반적으로 신체 내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다 보면 생활 리듬이 깨지면서 신체 내 흐름도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부기가 생기는 것. 이런 이유에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부기를 빼는 것도 신경써야 한다.

#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자

부종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쿼트나 달리기처럼 체중을 실어서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보다는 걷기나 스트레칭 같이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고난도의 기술을 요구하는 동작들은 오히려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어 가정용 운동 기구의 도움을 받아 간단한 동작부터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브필라테스의 ‘홈리포머’는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필라테스를 하면서 체형을 교정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구다. 사용하지 않을 때면 한쪽에 세워둘 수 있어 쉽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고강도 재질인 열연철판을 이용해 제작해 내구성이 좋다.

# 호박, 옥수수수염 차 자주 섭취하기

운동뿐만 아니라 부종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호박, 팥, 옥수수수염 등을 넣고 장시간 끓인 물을 자주 마시면 부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물을 끓이는 것이 번거롭다면 부종에 효과적인 성분의 음료나 차를 구매해서 마시는 것도 좋다. 단 성분을 잘 살펴 화학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들은 피해야 한다.

교원더오름의 ‘라이트핏 워터밸런스 티’는 주성분인 히비스커스와 L-아르지닌, 호박추출물, 병풀추출분말, 옥수수수염추출물, 프로테아제(브로멜라인) 등의 건강 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이다. 특유의 향으로 섭취가 불편했던 히비스커스를 가볍고 은은하게 즐길 수 있도록 블렌딩하고 액상 스틱 형태로 포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 뷰티 아이템을 활용해 마사지하기

운동과 음료를 통해 체내 흐름을 원활히 만들어 준 후에는 피부에 직접 바르는 뷰티 아이템을 활용해 마사지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각 관절 부위 주변과 골반, 겨드랑이와 같이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부위들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해주면 부종 제거와 함께 몸에 활력을 더해 피로감도 줄일 수 있다.

셀큐어 ‘팔 알지디 너리싱 핏 바디 크림’은 피부의 결, 탄력, 영양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주름개선 기능성 바디 크림이다. 영양 캡슐과 식물성 멘톨 성분을 함유한 젤 타입 크림이 피부에 마사지 시 부드럽게 녹아들어 청량한 쿨링 효과를 부여하고 바디 라인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특히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높여주는 셀트리온 스킨큐어만의 독자적인 성분 ‘팔 알지디’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마테잎추출물과 당호박추출물이 부종과 각질 제거를 돕고 갈대에서 유래한 성분이 체내 노폐물 감소와 피부 결 케어를 돕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