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강보라의 텔레토피아
‘검블유’ 임수정-이다희-전혜진, 연애의 끝은 결혼? 사랑의 주체는 ‘나’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 등을 제시하며 전에 없던 새로운 소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연출 정지현, 권영일/제작 화앤담 픽쳐스/이하 ‘검블유’)가 자체 최고 시청률로 8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검블유’ 최종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4.2%, 최고 5.2%로 자체 최고를 기록했다. 또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 역시 평균 3.1%, 최고 3.8%로 지상파 포함 전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 및 자체 최고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닐슨코리아 제공)

‘검블유’ 최종회에는 치열한 경쟁을 펼쳐왔던 배타미(임수정), 차현(이다희), 송가경(전혜진)이 각각 바로, 인터넷협회, 그리고 유니콘을 대표해 ‘포털 윤리강령’을 낭독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걸크러시 3인방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선사한 최고의 사이다 명장면으로 시청자들 역시 환호를 쏟아냈다.

3色 로맨스 결말도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타미와 모건(장기용)은 “같은 이유로 싸우게 될지도, 헤어지게 될지도 모르지만, 지금 사랑하자”라는 길을 택했다. 차현은 군에 입대한 지환(이재욱)을 기다리는 일명 ‘고무신 커플’이 됐고, 마지막까지 달달한 연애를 그려내 풋풋한 설렘을 전달했다. 가경의 홀로서기를 위해 완벽한 남남이 된 가경과 진우(지승현)는 이혼으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었지만, 사랑은 끝나지 않았음을 시사한 열린 결말로 이들의 앞날을 응원케 했다.

 

인생캐릭터 탄생시킨 배우들의 열연

‘검블유’가 사랑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매력적인 캐릭터 때문. 알고보면 어리숙하지만 일에 있어서만은 좌고우면하지 않고 오로지 직진을 외치는 배타미, 여신 미모 이면에 다혈질 성격으로 웃음을 선사한 차현, 까칠한 성격 속에 남모를 상처를 안고 있는 송가경은 저마다의 서사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아낌없이 마음을 주는 박모건, 4차원 매력남 설지환(이재욱), 자기만의 사랑법으로 송가경을 지켜주는 오진우(지승현)가 보는 이들의 마음을 파고 들었다. 그리고 이 캐릭터들이 오롯이 안방에 전달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배우들의 열연. 연기 만렙인 배우들은 물론이고 신예인 이재욱까지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사랑만 하다 끝나는 드라마? 치열한 포털 전쟁

남녀 주인공의 해피엔딩만을 위해 달려가는 여타 드라마와 달리 ‘검블유’는 포털 업계를 배경으로 치열한 경쟁을 그려냈다. 이 사이에서 일련의 사건을 통해 성숙해가는 인물들의 성장기는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총성없는 전쟁터에서 저마다의 소신을 지켜가는 세 여주인공은 매회 명대사, 명장면을 쏟아내며 뜨거운 지지를 얻었다. 여기에 리얼 로맨스가 두 배의 재미를 선사하며, 일과 사랑 모두 놓치지 않은 작품을 탄생시켰다.

 

일도 사랑도 주체는 바로 ‘나’

‘검블유’는 포털 세계와 리얼 로맨스 투 트랙으로 이야기가 전개됐다. 많은 사건들 속에서도 주인공 배타미, 차현, 송가경이 마지막까지 지켜내고자 한 것은 바로 주체적인 ‘나’의 모습이었다. 세 주인공은 스스로의 윤리나 책임감에 대해 끝없이 고민했다. 또 사랑의 결실은 결혼이라는 목표지향적인 연애를 벗어나, 자신만의 사랑법을 찾아냈다.

배타미는 박모건과의 이별과 재결합 과정에서 지금의 감정에 충실하기를 선택했고, 송가경은 결혼 후 연애라는 독특한 루트로 오진우와 진심을 확인했다. 연예인과 팬을 가장해 사랑을 키워나간 차현과 설지환은 ‘고무신 커플’에 등극하며 끝을 맺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한화토탈 서산 대산공장, 낙뢰로 일부 가동 중단...전기 공급 재개 icon토스X우리카드, '미니제습기이벤트' 행운퀴즈 등장...빈칸넣기 정답은? icon'초통령' 도티 창업 샌드박스, 고용노동부 '으뜸 기업' 선정 icon그라펜, 일본 왁스 불매운동 동참 인증시 ‘왁스 증정’ icon'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동시기 개봉 외화 박스오피스 1위...인기 입증 icon여름휴가철, 평화로운 알프스로 무더위 피하는 힐링여행 떠나자 icon팀 K리그 vs 유벤투스, 호우경보 문제無 '정상 진행'...수중전 예고 icon'예쁘장한 구오즈' 역술인, 육성재에 "리더의 그릇 아냐" icon'방구석1열' 안성기 "데뷔 62주년? 어지러워서 계산 안된다" icon'드렁큰타이거 20주년' 싸이·은지원·도끼·다듀·윤도현 등 12人 뭉쳤다 icon요양보호사 합격자 발표, '국시원 홈페이지' 조회 가능 icon비와이, '악플의 밤' 출연 신곡 최초 공개...설리 "이게 바로 힙합" icon‘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이동욱-이정은, 떡밥 대방출! 웰컴 에덴고시원 icon'커런트워', 베네틱트 컴버배치=에디슨 천재 변신...메인포스터 공개 icon비바스튜디오 패밀리 세일 개최, 최대 80% 할인 랜덤쿠폰 퀴즈 정답은? icon블락비 피오, 솔로 출격...절친 송민호 피처링 담은 싱글 'Tony Lip' icon합참 "北발사체, 러시아 이스칸데르와 유사...新단거리 탄도미사일" icon'나랏말싸미', 박스오피스 1위→좌석판매율 추락...'역사 왜곡' 비판↑ icon선미, 오냐니와 이색 콘셉트 화보...섹시 카리스마 눈길 iconCJ CGV '아트 버스킹', 레고 아티스트 '루시의 별' 특별전시회 icon에이핑크 오하영, 8월 21일 첫 솔로데뷔 확정...청량美 티저 공개 icon안소희, 단편영화 '메모리즈' 홍보 "유튜브서 볼 수 있어요!" icon업텐션, 8인 체제로 8월 컴백확정..이진혁-김우석(엑스원) 개인활동 icon'집으로' 유승호 "재개봉 기쁘고 영광...바로 극장 찾을 예정" icon롯데시네마, '배틀그라운드' 굿즈&콤보 한정 판매...게임 유저 기대↑ icon아이파킹, 여름철 '실내 액티비티' 추천 & 주차 할인이벤트 icon파주 'DMZ 평화의 길', 8월 10일 개방...철거GP 확인 가능 icon‘제미니맨’ 윌 스미스, 1인2역...거장 이안감독 스파이물 예고편 공개 icon'전참시' 김동현, '디저트 파이터' 변신...빵-케이크 폭풍 주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