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심은진의 악플러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았다.

6일 서울서부지법(형사4단독 박용근 판사)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통신매체이용음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모 씨에게 징역 5개월을 선고했다. 또 80시간의 성폭력 치료와 3년 간 아동·청소년·장애인 복지시설 취업 제한 명령을 내렸다.

박용근 판사는 "피해자들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기 위해 선정적인 음란 문구를 집요하게 올리고 '성관계를 했다'는 등 허위사실로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설명하며, 범행 횟수가 많은 점, 범행 기간이 긴 점, 동종 전과가 있음에도 추가 범행을 강행한 점 등을 양형 이유로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날 심은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동안 저와 김리우 배우, 원종환 배우, 미연이를 오랜동안 괴롭혔던 피의자의 선고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심은진은 해당 악플러를 고소하게 된 경위를 설명하며 "피해를 가장 많이 본 김리우와 원종환 , 간미연과 저. 이렇게 넷이 고소인이 되었다"며 "3번의 단독재판 마지막 선고에서 (김리우 배우는 총 4번 고소를 진행했었다. 피의자 이씨가 벌금형을 1심에서 받고도 멈추지 않았기 때문이죠)이씨는 구속재판중 실형을 선고받았고, 이를 이씨는 항소했으나 항소는 기각되어 실형이 확정된 상태였다"고 전했다.

이어 심은진은 "이씨는 형을 살고 나온 이씨는 멈추지 않았다. 저희 재판이 시작이 되었을 때도, 계속 악성 댓글을 달거나, 본인이 계속 sns계정을 바꿔가며 저희를 태그하거나 하는 식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심은진은 "2017년부터 지금까지의 2년은 저희에게는 마음적으로 너무 긴 시간이었다"며 "이제는 자료만 1000개가 넘는다. 부디 이씨가 5개월을 감옥에서 자숙하고 반성하여, 이런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저희 모두는 바라고 있다"고 했다.

또 심은진은 악성댓글, 악성루머유포. 이것은 '범죄'라며 "이러한 인식이 확실히 자리잡혀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만, 언젠가는 이러한 일들도 없어질 수 있는 날이 올거라는 희망도 함께 가져본다"고 바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