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이 하정우와의 케미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사진=싱글리스트DB

18일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연말 한국영화 BIG 3 두 번째 주자인 영화 ‘백두산’이 12월 19일 개봉을 하루 앞두고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이해준, 김병서 감독을 비롯해 주연배우 이병헌, 하정우, 전혜진, 배수지가 참석해 영화를 본 뒤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신과함께’ 시리즈를 제작한 덱스터스튜디오의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백두산 화산 폭발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룬 ‘백두산’이 연기력과 흥행 파워를 모두 갖춘 천만 배우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의 폭발적인 시너지, 그리고 전혜진, 배수지의 존재감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병헌은 ‘백두산’을 통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북한 요원 캐릭터에 도전한다. 작전의 키를 쥔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리준평으로 분한 이병헌은 예상과는 다르게 무겁지 않고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를 연기력으로 완성해 보는 이들을 사로잡는다.

그는 이번 영화로 하정우가 첫 연기 호흡을 맞췄다. 이병헌은 “촬영하면서 느꼈지만 하정우씨의 재치와 유머에 다시 한번 영화를 보며 놀랐다”며 “리준평이 조인창(하정우)와 서로 티격태격하고 드라마 ‘다모’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그런 장면들은 거의 다 애드리브였다. 촬영하면서도 영화를 보면서도 정말 많이 웃었다”고 전했다.

한편 ‘백두산’은 12월 19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