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가 국립중앙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공동 대응키로 했다. 이에 30일 재난방송 협력을 위한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BS

두 기관은 특히 현재 국민 보건을 위협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서는 가장 정확한 정보를 최대한 신속하게 국민에게 전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지난 20일 부터 11일 째 가동 중인 KBS 재난방송을 위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보와 자료를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BS는 국립중앙의료원의 협조를 토대로 재난주관방송사로서의 법적 의무와 권한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

아울러 두 기관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진정된 이후에도  유사한 국가적 재난 또는 그에 준하는 상황이 벌어질 때 동일한 수준의 협력 체제를 가동할 방침이다. 동시에 양질의 보건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국민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 공공보건의료의 발전을 꾀하는 데에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KBS는 재난방송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압도적 고도화’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법이 보장한 재난주관방송사로서의 권한을 적극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현행 법령은 재난주관방송사인 KBS가 충실한 재난방송을 위해 관계기관으로부터 우선적으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한을 보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