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길거리에는 미세먼지가 최악일 때보다도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이 많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으로 면역력이 건강기능식품의 최대 화두로 떠올랐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원료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고르는 것이다. 

 # 간편하고 맛있게 온 가족 면역력 증진에 도움 줄 수 있는 ‘알로에 겔’

먼저 알로에 겔은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겔 형태라서, 그 동안 크기가 큰 정제형 알약이나 분말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도 음료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 알로에 겔’은 멕시코산 농축 알로에 베라겔즙액을 224% 함유하고 있으며 원액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 또는 탄산수처럼 즐겨 먹는 음료에 타서 함께 먹을 수도 있는 음료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리지날과 망고, 2가지 맛으로 상큼하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 면역력 관리에 제격이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은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멤버와 한국허벌라이프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클로렐라와 스피루리나, 풍부한 엽록소로 면역력 UP

엽록소를 함유한 식물성 플랑크톤인 클로렐라와 스피루리나 역시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대상웰라이프의 ‘면역엔 클로렐라’는 건강기능식품 기준에서 엽록소 최대섭취량인 150mg을 함유했다. 일일 섭취량이 많고 정제가 큰 기존 클로렐라 제품의 단점을 개선해 1회분씩 개별 포장돼 있어 섭취가 간편하며 10분의 1 사이즈의 미니 정제로 목넘김이 편하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닥터스피루리나’는 100% 하와이산 스피루리나를 비롯 비타민D, 아연, 나이아신, 엽산 등의 5가지 핵심 원료로 면역력 증진,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 정제형태로 충분한 물과 함께 씹어서 섭취하면 된다.

# 면역력에 좋은 상황버섯 추출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상황버섯 추출물 역시 건강한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인데, 섭취가 어려운 분말 형태를 꺼리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고형차와 타블렛 형태가 인기다. CJ오쇼핑의 ‘시크릿플러스 상황버섯 100’은 약 300여종에 달하는 상황버섯 중 고산지대 고목에서 자생하는 펠리누스 린테우스 종을 엄선해 담은 상황버섯 추출물 건강기능식품이다. 상황버섯의 핵심성분만 100% 추출해 담았으며, 안정성 검사를 통과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고형차 형태로 그대로 섭취하거나 온수 또는 냉수에 타서 음용하면 된다. 

주식회사 힐링의 ‘힐링 간편한 상황버섯 60정’은 덱스트린을 첨가하지 않은 100% 상황버섯추출분말로 제조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타블렛 형태로 분말보다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며 부형제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