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멤버 최시원이 세계적인 명문대인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한국학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미국 스탠퍼드대학교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북미 전역의 저명한 학자들을 초청해 한국학의 미래 방향성과 잠재성을 논의하는 ‘미래의 비전: 북미 한국학의 도전과 가능성’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최시원은 2일 마지막 세션인 ‘한류(Korean Wave)열풍’ 패널에서 참석자들과 해당 주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최시원은 ‘K-POP 스타가 되기 위한 노력’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심도 있는 주제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질의응답을 이어가며,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오늘날 슈퍼주니어가 있기까지의 히스토리, 최근 중남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주니어의 성공 비결을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더불어 그는 “K-POP 그리고 컬처 테크놀로지(Culture Technology)를 궁금해하시는 북미지역 한국학전공 교수님들, 학생분들과 함께 의미 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의 만남이 K-POP과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임은 물론, 의미 있는 연구로도 이어지길 기대합니다”라며 컨퍼런스 참여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해당 컨퍼런스는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아시아태평양연구센터(APARC)가 주관, 그중 스탠퍼드대학 내에서도 독보적인 학문연구 단체로 자리잡은 아시아태평양연구센터는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을 연구하며 미국과 아시아-태평양 관련 정책들에 건설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기관인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한편 컨퍼런스 현장은 다음달 방송 예정인 SBS CNBC 다큐멘터리 ‘한국, 한국학의 골든타임’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