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소형 가전 또한 그 입지를 차츰 넓혀가고 있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이제 가구마다 있어야 할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1인 가구의 영원한 친구, 편의점이 모바일 쇼핑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 공기청정기 판매 등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CU는 오늘(8일)부터 14일까지 CU멤버십 어플 ‘포켓CU’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 상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최근 업체 간 경계가 사라지면서 편의점도 모바일을 통한 O2O(Online to Offline) 판매채널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취급 상품 역시 기존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던 도시락, 라면, 음료 등을 넘어 소형 가전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으로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CU가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미세먼지 대응 상품 3종으로,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 ‘비카 에어크린 창문 필터’이며 각 500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보다 최대 55% 할인된 초저가로 선보이며 BC카드로 결제 시 추가 5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는 일반 텀블러 크기의 미니 사이즈로 USB 전원 방식이기 때문에 침실, 부엌, 화장실 등은 물론 차량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3단계 고성능 필터로 360도 공기 청정이 되며 은은한 LED 무드등이 탑재돼 있다.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는 마스크 전용 환풍기(써큘레이터)가 장착된 고성능 마스크다. 마스크 10개와 탈부착 및 충전 사용이 가능한 써큘레이터 1개로 구성돼 있다. ‘비카 에어크린 창문필터’는 외부 미세먼지와 오염된 공기를 거르는 폭 120cm, 길이 300cm의 창문 전용 필터로 통풍과 미세먼지 차단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포켓CU'에서 예약구매 형태로 판매되며 원하는 상품과 이를 수령할 CU 점포를 선택, 결제하면 구매교환권이 바로 발급된다. 이후 이달 21일~27일 지정한 점포에 방문해 상품을 픽업하면 된다.

사진=CU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