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작가와 손을 잡고 윤지오를 고소한 박훈 변호사가 TV조선을 언급했다. 

23일 박훈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선일보와 TV조선에 고함"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박 변호사는 "방금 전 TV조선이라면서 무슨 프로그램 제작 차 인터뷰할 수 있냐고 묻기에 "안한다" "왜요? 무슨 이유라도" "TV조선 엄청나게 싫어한다. 다시 연락하지 마라"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박 변호사는 "나는 조선일보와 TV조선을 언론으로 보지 않는다. 내가 윤지오 공격한다고 지들 편들어 준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웃기는 착각하지 마라. 나는 당신들과 말을 섞는 것을 치욕으로 여긴다. 그리고 참고로 알려주마 윤지오는 조선일보 ㅈ자도, 방씨 ㅂ자도 꺼낸 적이 없다는 것을. 언론에 그렇게 얼버무리면서 보이게 했을 뿐이다. 그래서 내가 윤지오에게 더 분개하는 것이다. 윤지오는 당신들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니 신경 끄면 된다"고 입장을 전했다.

또한 이에 앞서 박 변호사는 "윤지오씨는 고소장 접수 시점인 오후 4시부터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캐나다로 언제든지 출국할 수 있기에 윤지오씨가 출국하면 장기간 미제 사건으로 남을 가능성이 있다. 윤지오가 그렇게 떳떳하면 당당하게 조사받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최소한 경찰 수사 종결시까지는 출국 금지를 시키는 것이 마땅하다고 할 것"이라고 윤지오의 출국금지를 요청했다.

박 변호사는 "저는 수사과정에서 다른 혐의가 드러나면 추가로 고소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검찰과거사위원회는 '장자연 문건'과 관련해 조선일보 사주 일가 중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과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와 관련한 의미있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박훈 변호사 페이스북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