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클래식계에서 새롭게 등장한 웹 예능 토크쇼 '머큐리 스타 파워쇼'가 시즌2로 돌아왔다.

정통적인 클래식 아티스트들과의 인터뷰 대담이 아닌 클래식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다. '머큐리 스타 파워쇼'는 아날로그적인 성격이 강한 클래식계에서 스트리밍 위주의 음원 시장과 디지털화의 흐름 속에서 등장한 유니버설뮤직 클래식 자체 기획 프로그램이다.

시즌1에서는 클래식의 다양한 신인 아티스트들을 소개했다면 시즌2에서는 클래식과 크로스오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직접 만나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다양한 뒷이야기들과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만나볼 예정이다.

'머큐리 스파 파워쇼' 시즌2의 첫 번째 아티스트는 크로스오버 듀오 필인이다. 테너 정필립, 베이스 한태인으로 구성된 필인은 동명의 크로스오버 앨범 '필인'을 발매하고 단독공연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필인은 클래식 웹 예능 '머큐리 스타 파워쇼' 시즌 2의 첫 게스트로 출연하여 성악의 기초적인 지식과 함께 아티스트들이 직접 알려주는 이탈리아어 가사 강의, 유명 성악가의 곡 맞추기 등 다양한 모습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머큐리 스타 파워쇼' 시즌2는 필인이 등장하는 1화를 시작으로 9일부터 매주 목요일 유니버설뮤직클래식(Universal Music Classics)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