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오창석·윤소이·최성재 이끄는 '태양의 계절', 개연성 甲 '향수자극'

첫 방송부터 10%대의 시청률을 기록한 KBS2 일일드라마 '태양의 계절'이 뜬금포 없는 개연성이 넘치는 드라마로, 시대의 흐름을 제대로 반영해 '향수'를 자극하고 배우들의 열연까지 빛나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태양의 계절'(극본 이은주 / 연출 김원용 / 제작 삼화네트웍스)은 대한민국 경제사의 흐름과 맥을 같이 하는 양지그룹을 둘러싼 이기적 유전자들의 치열한 왕좌게임을 그린다. 서로를 속고 속이는 수 싸움과 배신으로 점철되는 양지그룹 '제왕의 자리', 그로 인해 희생된 한 남자의 비극적인 복수극과 역설적으로 낭만적 성공담이 담길 예정으로 오창석, 윤소이, 최성재, 하시은 등이 출연한다.

지난 6일 4회까지 방송된 '태양의 계절'은 고아 출신의 개룡남 회계사 김유월(오창석)이 국내 굴지의 그룹 양지그룹의 회계 감사를 맡으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중심으로 주요 인물들의 관계와 스토리가 개연성 있게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분식회계 등 탈법적인 방법으로 거대한 공룡 기업이 된 양지그룹을 배경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과거 우리나라 경제사의 흐름을 그 바탕으로 삼아 '개연성' 그 자체를 확보했다. 탈법적으로 모래 위에 지어진 성 같은 기업들이 줄줄이 무너졌던 그 시대, IMF를 거치며 망가진 삶들의 드라마를 부각시켜 이전 일일드라마와는 다른 차별점을 확보하기도.

특히 회계사 김유월이 분식회계를 발견하고 양심선언을 하려던 찰나 벌어진 사건, 그로 인해 뒤바뀐 운명의 두 아이의 정체가 드러나 긴장감을 높이는 등 극적인 사건들의 뜬금포 없는 개연성 갑 스토리는 엄지를 척 들게 만든다.

여기에 시대상을 반영해 드라마 곳곳에서 등장하는 그 시대 유행했던 '첨밀밀', '프리티 우먼' 등의 음악은 물론이고, 다양한 소품과 주요 인물들의 대사 등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무엇보다 이러한 모든 개연성 넘치는 스토리는 오창석, 윤소이, 최성재, 하시은을 비롯해 정한용, 최정우, 이덕희, 김나운, 유태웅, 황범식, 이상숙 등 걸출한 중견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완성돼 보는 이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한다.

첫 방송 이후 꾸준히 검색어에 등장하며 화제성도 확보한 가운데, 탄탄한 서사로 몰입도를 높인 ‘태양의 계절’은 5회 예고에서는 쌓였던 주인공들의 감정이 폭발하고, 극한으로 치닫는 사건들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4회에서 양지그룹의 진짜 후계자인 유월이 양지그룹의 창업주 장월천 회장(정한용)의 첫째 사위인 최태준(최정우)으로 인해 고아원으로 가게 됐고 그의 손에 의해 사고를 당하게 된 사실이 공개된 가운데, 이 사실을 알게 된 유월의 연인 시월(윤소이)이 죽을 각오로 복수를 다짐하는 모습이 공개된 것.

또한 5회 예고에서는 시월을 짝사랑하는 태준의 친아들 최광일(최성재)이 시월과 결혼을 선언하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한편 '태양의 계절'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7시 5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삼화네트웍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관악구, 베이비부머 女 1인가구 전수조사...복지사각지대 해소 총력 icon'13일 데뷔' 전소미, 첫 솔로 타이틀 곡은 '벌스데이' icon정지영 감독 '블랙 머니', '옥자' '사바하' 촬영지 강원도行(ft.조진웅X이하늬) icon‘文, 김원봉 평가논란’ 정의당 “한국당, 남로당 군사총책 박정희 국부로 숭앙하잖나” icon삼성전자, 10일부터 '갤럭시 A50' 사전 판매...플래그십 제품 혁신기능 탑재 icon“눈빛이 다 했다”…’보이스3’ 후속 ‘왓쳐’, 한석규X서강준X김현주 강렬한 포스 icon뮤지션 쎄이, 英 축구 브랜드 '엄브로' 크루 발탁 '컬처 프로젝트' icon"꼬일대로 꼬였다"...네이마르, 성폭행 의혹→코파 부상 하차 '최악의 한 해' icon서울시, 여성 1인 가구에 ‘불안해소 4종 세트’ 지원…신청 방법은? icon카약,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제작 지원...존박 앱 사용 눈길 icon가구∙맥주까지 친환경 배송...유통업계, 환경 지킴이 합류 icon‘보이스3’ 와이어슌 이용우 찾았지만…위기의 골타팀, 결국 팀워크가 정답 icon롯데百, 우수 ‘중기제품’ 특별판매전 진행...총 100가지 품목 ‘다양’ icon틱톡, 글로벌 트래블 챌린지 '서울을 자랑해♥'(ft.방탄소년단) icon박해미 전 남편 황민, '음주교통사고' 항소심서 징역 3년 6개월 선고 icon‘강식당2’ 강호동, 돌발 저녁영업에 코피? 피오 新메뉴 ‘김치밥’ 공개 icon카카오프렌즈, '라스베이거스 라이센싱 엑스포'서 제휴 러브콜 봇물 icon‘미우새’ 이상민X김보성, 라오스로 ‘의리여행’...비행기서 죽을 고비? icon"하성운→몬스타엑스까지"...'유학소녀', K팝 ★들 응원 받고 '레벨업' icon문재인 대통령 언급...조승우-이병헌-유지태가 연기한 김원봉은 누구? icon'그것이 알고싶다' 여고생 사망사건, 음주+성폭행 의혹 진실은? icon'손세이셔널' 손흥민, 챔스 결승 뒷이야기+집돌이 생활 공개(ft.티에리 앙리) icon'방구석 1열' 미야자키 하야오 특집...민규동 "'이웃집 토토로' 100번 봤다" icon유니버설 발레단 '백조의 호수', 발레 본고장 프랑스 파리 공연확정 icon서울 아파트값 30주 연속↓, 28주만에 최저 낙폭 기록 icon위너, 직접 찍은 셀피로 '하이컷' 표지장식 '유쾌한 매력' 가득 icon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 1+1 증정...오늘(7일) 단 하루만 진행 icon'톡라이브' 토니안, H.O.T. 새 앨범? "언젠가 꼭 낼 계획있다" icon벤투 감독, 손흥민 호주전 선발 출전? "몸상태 좋아...못 뛸 이유없다" icon권나라, A-MAN프로젝트와 손잡고 본격 배우 행보...이종석과 한솥밥 icon[인터뷰②] ‘조장풍’ 김경남 “‘런닝맨’ 귀여운 이미지? 유재석 형님의 힘인 거 같아요” icon크리스피도넛, 오늘(7일) 딱 1시간!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90%↓ icon'강연료 논란' 김제동 "'오늘밤' 시청률 평균 4%...조선일보에 5천만원 기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