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 강연료 논란을 겪고 있는 김제동이 '오늘밤 김제동'을 통해 잘못된 내용을 바로잡았다.

6일 방송된 KBS1 '오늘밤 김제동'에서는 스튜디오 출연한 노지민 기자가 이슈와 관련 이야기를 하던 중 "이런 말씀 드려도 될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제 앞에 (화제와 논란이 되고 있는) 인물이 한 분 계시다. 스트레이트 기사에도 나오시고 칼럼에도 나오시고 하시던데"라며 그를 둘러싼 논란을 언급했다. 

그러자 김제동은 "칼럼 이야기 하셨으니까, (조선일보) 칼럼에서 그건 좀 바로 잡아드려야 하겠다"고 입을 뗐다.

이어 "'오늘밤 김제동' 시청률이 2% 안팎이라고 하셨는데 어제 4.6%였고 평균 4%고 최고시청률은 6.5% 된다"고 말했다. 또 해당 논설위원에 "사실은 알고 쓰셔야 된다고 독자 입장에서 말씀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강의료와 관련해서는 "강의료 그거 받아서 어디 쓰시냐고 물었는데, 이런 이야기는 안 하려고 했는데, 논설위원님 덕분에 말씀드려야 하겠다. 조선일보 스쿨업그레이드 캠페인 그리고 모교 5천만원 합쳐서 1억 기부했다"고 말하며 "조선일보 여러분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이며 몸으로 하트까지 날렸다. 

노지민 기자가 당황해하며 "저희랑 먼저 말씀해주셔서 된다"고 하자 김제동은 "이건 프로그램과 관련이 되는 거니까……. 그리고 우리 소속사에 저 연예인이 하나다. 6명의 식구가 있다. 같이 이렇게 살아야 한다"면서 고액 강연 논란에 대한 입장을 우회적으로 전했다.

사진=KBS1 '오늘밤 김제동'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