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녹두꽃’ 조정석, 갑오왜란(갑오개혁) 고종의 무기력한 항복에 분노

갑오왜란이 벌어졌다.

14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연출 신경수/극본 정현민)에는 갑오왜란에 맞서는 민초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SBS

백이강(조정석)은 제멋대로 조선땅을 점거한 것도 모자라, 무자비하게 학살을 일삼는 일본군에 분노했다. 사람들은 신식 총기에 무기력하게 죽어가고 있었다.

이에 해승(안길강)과 버들이(노행하)를 향해 “여기서 뒤져도 장군님 뭐라고 하지 않겄제?”라고 물었다. 버들이가 “당연하지 우리들은 의병이잖아”라는 말이 끝나기 무섭게 백이강은 왜군을 향해 달려들었다.

그러나 이미 일본군은 고종이 살고 있는 경복궁까지 쳐들어간 상태였다. 고종이 일본군에 포위되어 나오는 모습에 충격을 받은 백이강은 “뭣이여 임금님 아녀?”라고 치를 떨었다. 일본공사는 “모두 지금 즉시 궁궐을 떠나시오 이제부터 대 일본국의 병사들이 전하를 보위할 것이요”라고 선포했다.

고종은 두려움에 떨며 “모두 그리하시오”라고 말했다. 버들이는 무기력한 국왕에 치를 떨었으나 명성왕후까지 내쫓기듯 궁을 나서게 됐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슈퍼밴드’ 홍이삭-케빈오, 자작곡 ‘너와 함께’ 무대...윤상 ‘예상외 혹평’ icon‘명의’ 박은택 교수 “콜레스테롤 담석, 쓸개 기능 떨어졌을 때 많이 발생” icon강호동, 백종원에 SOS...“가락국수 안팔리죠?” 냉국수로 전환 icon‘강식당2’ 은지원-송민호, 팥빙수 품절에 스페셜메뉴 ‘아이스 꽃등심’ icon‘궁금한이야기Y’ 고등학교 교장, 학생에 페디큐어-마사지 지시 “교사는 머리손질” icon‘강식당2’ 피오, 김치밥 이제는 능숙...강호동 "난 설거지 할것도 없어" icon‘강식당2’ 강호동, 가락국수 無존재감에 “주문 좀 들어왔으면” 실망 icon‘슈퍼밴드’ 김영소 팀, 정광현 ‘대북’으로 위기모면...심사쉬원 점수는? icon‘궁금한이야기Y’ 고유정, 경계성 성격장애? 의붓아들 살해 의혹까지 icon‘궁금한이야기Y’ 고유정 지인 “결혼 후 화나면 물건 던지고, 때리기까지” icon‘300 엑스투’ 홍진영, 떼창러 응원에 ‘눈물’...“사랑받은 느낌” icon알고나면 핵이득...캠핑족 위한 그루밍 아이템 7 icon‘여름아부탁해’ 김사권, 김산호에 불륜 고백 “이채영 욕심나” icon‘300 엑스투’ 홍진영, ‘사랑의 배터리’ 열창..떼창러 ‘배터리’로 단체 변신 icon‘태양의 계절’ 오창석, 김유월→오태양으로...황재복에게 “새 신분주세요” 부탁 icon‘여름아부탁해’ 이영은, 김사권VS윤선우 주먹다짐에 “당신 바람났어?” icon‘TV는 사랑을 싣고’ 여에스더, 홍혜걸 첫사랑 김남경 의식 “기억하시나요?” icon시에로, ‘메쉬’ 아이템 활용 서머 바캉스 스타일링 제안 icon백종원, ‘강식당2’ 점검하러 찾아온다...국수 시식하고 ‘오만상’? icon‘녹두꽃’ 명성황후, 갑오왜란 위기에 한예리 소환 “나를 도와라” icon‘보좌관’ 이정재, 김갑수 원내대표 만들었다…신민아 비밀 연인관계? icon‘슈퍼밴드’ 김형우 팀, 라디오헤드 ‘creep’ 엇갈린 심사평...그럼에도 ‘최고점 98점’ icon‘나혼자산다’ 송진우, 이시언 ‘모던파머’ 인연…개인기 대방출 icon‘프로듀스X101’ 박윤솔, 강현수 1등에 ‘오열’..."진짜 고생했어" icon‘나혼산’ 송진우, 이시언 인기에 대리만족 “미션 보셨나요?” icon‘보좌관’ 이정재, 김홍파-기업인 유착관계 포착? 이철민 미행 icon‘나혼자산다’ 남궁민, 세트장 아니죠? 화이트톤 집에서 ‘영화같은 일상’ icon‘나혼자산다’ 남궁민, 본인 체력에 급실망…박나래 “병원 온 거예요?” icon‘나혼산’ 남궁민, 여행짐 챙기다 수영복 피팅 “마음에 드는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