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석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부대표의 비속어 논란에 나경원 원내대표가 유감을 표했다.

7일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 운영위에서 비속어 논란에 대해 굉장히 유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발언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지난 6일 국회 운영위에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가리켜 “그 XX”라며 비속어를 사용한 전화통화 내용이 공개돼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한 것도 아니고 수석끼리의 전화통화에서 강한 유감의 표시, 사과 요구를 한 것이었고 그것을 공개한 것 자체가 안타깝다”라고 주장하며 “이걸로 우리끼리 싸우는 것보다는 큰 틀에서 이 사건이 왜 이렇게 됐을까를 생각해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의용 실장을 비롯해 청와대의 답변 태도를 지적하며 “야당 논리를 반박하고 제압하기 위한, 차단을 위한 압박적 방식이 아니었나”라고 반문했다. 또 “이 부분에 대해 수차례 저희가 사과를 요구했고 계속 지금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아직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마무리 되지 않았다”며 되려 사과를 요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남북군사합의에 강한 방어를 하다보니 이렇게 됐다고 생각한다. 결국 북한 미사일 문제는 남북군사합의 파기가 명백함에도 불구하고 자꾸 그것을 아니라는 입장을 가져가다보니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군 출신으로서 도저히 군인의 생각으론 납득이 안된 것 아니겠나”라며 결국 이런 사태의 책임이 청와대에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