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조작 멤버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워너원 결성 직후 공개된 사진이 재조명 받고 있다.

검찰이 5일 국회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엠넷 간판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의 제작을 총괄한 김용범 CP는 2017년 진행된 '프로듀스 101 시즌2'(이하 '프듀2')의 온라인 및 생방송 문자투표 결과에 나온 A 연습생의 득표수를 조작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김 CP가 사전 온라인 투표 및 생방송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한 결과, 11위 안에 진입한 A연습생은 순위권 밖으로 밀리며 데뷔가 불발됐고, 다른 연습생 B가 11명에 포함돼 1년 6개월간 워너원으로서 활동을 마친 것이다.

당시 생방송 투표를 통해 워너원으로 배출된 멤버는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1위부터 순서대로)였다.

이에 워너원이 결성된 날 새벽 '프듀2' 공식 페이스북에 사진이 잘못 게재됐던 일이 재조명되고 있다.  '프듀2' 측은 '그동안 시청해주신 모든 국민 프로듀서님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최종 데뷔 멤버 포스터를 공개했는데 이 사진에는 김사무엘, 강동호, 김종현의 모습이 담기고 하성운, 김재환, 윤지성은 없었다.

제작진은 곧바로 사진을 수정한 뒤 "오전 3시 20분에 업로된 사진 관련해 페이스북 운영 실수로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는 샘플로 작업된 이미지이며, 바로 수정조치했다. 앞으로 페이지 운영에 더욱 더 심혈을 기울이겠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