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측이 '프듀' 조작사태에 대한 사과문을 발표했다.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NM 본사에서 Mnet 간판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이하 '프듀') 시리즈 조작 관련 사태에 대해 CJ ENM 대표이사 허민회가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허 대표이사는 "일련의 사태로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 머리숙여 사죄드린다. 데뷔라는 꿈 하나만 보고 참여했던 많은 연습생들에 죄송하다. 변명의 여지없이 저희의 잘못이다. 대표이사로서 책임을 통감한다. 거듭 사죄드린다"고 고개 숙여 사과했다.

이어 "어떤 조치도 충분하지 않을 줄 안다. 피해자들의 상처를 보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순위조작 피해 입은 연습생들에 금전적 피해는 물론, 향후 활동 관련해서도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허 대표이사는 "순위 조작과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발생까지 모두 약 300억원 규모의 기금 및 펀드를 운영할 수 있다 음악 산업의 생태계 활성화하 음악산업과 관련해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활동이 중지된 아이즈원과 엑스원에 대해 "활동 재개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지원하겠다. 이들의 활동 재개를 지지하는 많은 팬들을 고려해 최선을 다해 빠른 시일내에 두 그룹의 재게를 지원하겠다. 향후 활동 수익은 포기하겠다. 더 이상의 피해자가 없도록 함께 보호해주시길 바란다.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