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측과 엑스원이 오늘(6일) 협의를 위해 회동한다.

6일 CJ ENM 측은 싱글리스트에 "오늘 엑스원과 회동을 하는 것이 맞다. 활동과 관련해 협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협의 장소와 시간은 공개하지 않고 진행된다.

앞서 CJ ENM 측은 지난달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NM 본사에서 Mnet 간판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이하 '프듀') 시리즈 조작 관련 사태와 관련해 공식 사과를 발표했다.

특히 이날 허민회 대표이사는 아이즈원과 엑스원에 대해 "활동 재개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지원하겠다. 이들의 활동 재개를 지지하는 많은 팬들을 고려해 최선을 다해 빠른 시일내에 두 그룹의 재게를 지원하겠다. 향후 활동 수익은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즈원은 활동 재개가 거의 확정된 상태지만, 엑스원의 경우는 멤버들과 협의 중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또한 CJ ENM 측은 멤버들과 소속사의 의견을 존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CJ ENM 측의 이같은 입장이 발표된 후 팬들 역시 "활동 재개"와 "해체해라"라는 입장으로 의견이 갈린 상태다. 특히 엑스원을 통해 '재데뷔 기회'를 갖게 된 입장이라면 이같은 상황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일부 누리꾼의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엑스원은 아직까지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다. 이들은 '프로듀스X101'을 통해 데뷔 직후부터 '투표 조작' 논란이 일었다. 하지만 '조작' 사실이 인정되고 일부가 아닌 전 멤버가 조작됐다는 사실이 전해진 후 사실상 엑스원은 '조작돌'이라는 낙인이 찍힌 상태다.

엑스원과 소속사 관계자, CJ ENM 측이 어떤 결과를 내 놓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