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능동적인 삶을 살아가는 액티브 시니어가 증가하며 실버 세대가 소비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각 업계에서는 활발한 사회활동 참여와 활기차고 트렌디한 삶을 지향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공략하기 위해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 한 끼 식사 & 건강식 준비 간편하게! 코멕스 ‘지금은 렌지타임’

49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의 ‘지금은 렌지타임’은 2017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로, 140도까지 사용 가능한 내열 소재를 적용했다. 재료의 수분을 유지해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뚜껑을 열지 않고 간단히 스팀홀만 열어 조리할 수 있게 개발된 혁신 제품이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조리 가능하다.

떡국, 불고기부터 오랜 시간 가열해 부드럽게 만들어야 하는 죽이나 미음 등의 건강식까지 43가지의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북을 제공해 간편하고 손쉽게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에그(340ml)’ ‘라이스(380ml)’ ‘수프(800ml)’ ‘누들(1.2L)’ ‘패밀리(2.6L)’ 등 5종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돼 용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지금은 렌지타임’은 2018년 라면박람회와 싱글페어에서 가벼운 무게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니어층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준비한 수량을 완판하기도 했다.

# 치아 관리도 스마트하고 꼼꼼하게, 샤오미 ‘음파전동칫솔 미지아 T100’

노년층에 많이 발병하는 질병 중 하나인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전동칫솔로 치아를 스마트하고 꼼꼼하게 관리하는 실버세대도 늘고 있다. 일반적인 전동칫솔의 디자인을 갖춘 샤오미 ‘음파전동칫솔 미지아 T100’는 2단 세척 모드를 지원하며 분당 최대 1만6500회의 360도 진동을 통해 입속 구석구석을 닦아낸다.

끝이 둥그렇고 부드러운 미세 칫솔모를 사용해 잇몸의 손상을 줄였으며 IPX7 수준의 전신 방수를 지원해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충전은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이용하며, 4시간 충전시 최대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고, 46g의 무게로 외출시에도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다.

# 휴식 위해 가구에 아낌없이 투자, 에몬스 ‘허밍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은 값이 조금 나가더라도 최적의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에몬스 ‘허밍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유니크한 5가지 컬러로 출시돼 거실 공간 이외에도 다양한 공간에서 생동감이 느껴지는 분위기를 연출 가능한 제품이다.

듀얼 모션 기능을 탑재해 등받이와 발판을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꼭 맞는 각도의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3단계 헤드 틸딩 기능과 헤드 레스트가 안으로 접히는 폴딩 기능으로 TV 시청, 독서, 휴식 등 상황에 맞게 조절이 가능해 기존의 리클라이너 소파 목부분의 불편함을 줄인 것도 특징이다.

# 에이징테크 적용해 더욱 편리하게, 현대백화점 앱 ‘더현대닷컴’

유통업계에서는 노년층이 사용하기 좋은 과학기술을 뜻하는 ‘에이징테크’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모바일 쇼핑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50대 이상의 ‘시니어 엄지족’을 잡기 위해 모바일 앱 ‘더현대닷컴’을 전면 개편했다.

개편된 모바일 앱은 ‘시니어 엄지족’의 쇼핑 편의 제고를 위해 가독성을 높였다. 할인 행사 안내나 상품설명 등의 글자 크기를 개편 전보다 최대 30%가량 키우고, 상품 이미지 수도 3배 이상 늘렸다. 아울러 스마트폰에서 문자를 입력할 때 터치 위치 및 패턴 등을 분석하고 학습해 자주 발생하는 오타를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딥러닝 오타 보정 서비스’도 적용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