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을 거치며 누적된 스트레스와 더불어 여전히 차가운 대기는 피부를 쉽게 건조하게 만들어 푸석함을 초래하고 쉽사리 트러블이 발생하는 민감성 피부가 되기 쉽다. 

이에 따라 피부 속 깊은 곳부터 수분을 보충해 튼튼한 보습 장벽을 형성해주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 그린 엔자임 함유 초극세사 시트로 관리

사진=듀이트리 ‘EX 딥 마스크

안전한 성분으로 피부를 살리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의 ‘EX 딥 마스크’는 그린 엔자임 파파인 효소 성분을 함유하고 머리카락보다 얇은 초극세사 그린 시트가 피부에 고밀착해 유효 성분 흡수를 높이는 제품이다.

20가지 주의 성분(출처: 도서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요소를 통한 깊은 보습 효과를 자랑한다. 

■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의 힘

사진=투쿨포스쿨 ‘에그 콜라겐 멜팅 앰플’ & ’히알루로닉 멜팅 패치’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의 ‘에그 콜라겐 멜팅 앰플’은 피부에 잘 흡수되는 저분자 콜라겐 콤플렉스를 76% 함유해 각종 유해 요소의 영향을 받는 피부의 처짐 및 건조함 개선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히알루로닉 멜팅 패치’는 96%의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돼 피부에 고밀착하며 눈 밑 아이존과 볼 등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의 보습 유지를 돕는다.

■ 겨울철 차가운 칼바람과 맞서다 

사진=바이오더마 ‘시카비오 포마드’

프랑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바이오더마의 ‘시카비오 포마드’는 강력한 보습 효과를 지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으로 최근 올리브영에서 대용량 버전이 출시되었다.

여러 외부요소로 자극 받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집중적인 강화를 돕는 데일리 시카 크림이며 피부 알러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색소와 향료를 배제했다.

■ 자연유래성분으로 피부 속건조 잡다

사진=얼스노트 ‘블랙보리 카밍 딥 크림’

얼스노트의 ‘블랙보리 카밍 딥 크림’은 부드럽고 쫀쫀한 제형이 특징인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 속건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일반 보리보다 4배 많은 안토시아닌을 지닌 블랙보리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씨실트추출물, 알란토인 등 각종 자연유래성분을 담아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채워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