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모임은 친목도모의 장이기도 하지만 파티 성격이 짙어 남녀를 불문하고 돋보이고 싶은 자리이기도 하다. 같은 모임에 참석하는 동료나 동창, 친구들보다 멋지게 보이고 싶은 건 당연지사다. 연말 파티 메이크업에도 선택과 집중이 필수다. 아이나 립 중 메이크업 포인트를 한 곳을 선택해 부각시키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누구보다 돋보일 수 있는 파티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시에로코스메틱, 릴리바이레드, 투쿨포스쿨 제공

입술에 포인트를 주기로 결정했다면 립 컬러를 먼저 발색해 나머지 부위를 립 컬러에 어울리게 연출하는 것도 방법이다. 립 컬러를 먼저 바르면 다른 부분의 메이크업 강약 조절이 훨씬 용이해지기 때문이다.

립 만으로 시선을 끌고 싶다면 시에로코스메틱의 ‘스피드 플럼퍼’ 중 젤러시 레드 컬러를 추천한다. 정석적인 레드 컬러를 충실하게 따르는 색감으로 풀 립 연출 시 더욱 강렬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며, 멘톨, 보르피린, 고추추출물 등 입술에 볼륨을 더해주는 성분이 바르는 즉시 입술을 팽팽하게 부풀려 더욱 드라마틱한 레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건조하지 않은 세미 매트 타입의 립스틱으로, 매트 타입 립스틱이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속은 촉촉하게 보습하고 겉은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주기에 건조함 때문에 매트립을 포기하게 되는 겨울철에도 요긴하게 쓰인다.

메이크업에 능숙하지 않을수록 여러 부위에 포인트를 두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강렬한 컬러의 립 컬러를 선택했다면 화려한 글리터 아이 메이크업보다는 최대한 힘을 빼 또렷한 눈매만을 강조해주는 것이 좋다.

릴리바이레드의 ‘나인투나인 서바이벌 펜라이너’ 는 2mm 초슬림 심으로 점막부터 꼬리까지 엣지 있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라이너다. 기본 컬러인 ‘1호 매트블랙’으로 점막 안쪽부터 촘촘히 채워주고, 눈꼬리는 날렵하게 올려주거나 개인의 취향대로 그려주면 간단하게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조금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다양한 브라운 쉐이드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물과 땀, 유분에도 강한 롱래스팅 포뮬러로 장시간의 파티에서도 번짐 없이 또렷한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하얀 피부엔 레드 립이 가장 돋보이지만 평소보다 베이스 메이크업이 두꺼워 혈색이 없어 보인다면 여리여리한 컬러의 블러셔를 활용해보자. 특히 건조함에 각질이 부각되기 쉬운 겨울철에는 너무 매트한 제형의 블러셔보다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투쿨포스쿨의 ‘체크 젤리 블러셔’는 쫀쫀한 젤리도우 텍스처가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수분감 있는 제품으로 겨울철에도 각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손가락이나 퍼프를 이용해 평소보다 적은 양이 묻도록 살짝 눌러 양볼에 도포해 주면 립 메이크업에 방해되지 않으면서도 생기 있는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한스킨 제공

한스킨의 ‘글램 물온 틴티드 립밤’은 촉촉한 피부 표현과 맑은 광택의 ‘글래스 스킨 메이크업’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글로스의 입체적인 광택감과 립스틱의 선명한 컬러감을 동시에 표현해 물 머금은 듯 투명하게 빛나는 유리알 립을 연출해 준다.

답답하거나 끈적임 없는 오일 성분이 풍부한 광택감을 선사하고, 입술 굴곡에도 부드럽게 밀착되는 젤리 모이스처 폴리머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도포된 순간부터 오래도록 촉촉한 보습감과 발색을 유지시켜준다.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입술에 깊은 영양감을 선사하며 입술에 닿는 순간 슬라이딩하듯 매끄럽게 녹아드는 멜팅 핏 텍스처로 겨울철 건조한 입술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데일리로도 손색없는 자연스러운 컬러감의 멜팅 플럼, 덴슬리 로즈, 저스트 코랄, 웻 피치, 브레이브 핑크, 소다 핑크 총 6가지 색상으로 이뤄졌다.

사진=뉴컬러 제공

뉴컬러는 브로우 펜슬과 마스카라를 하나에 담아 눈썹을 쉽고 자연스럽게 그리는 2in1 타입 ‘라이트샤인 듀얼 아이브로우’를 출시했다. 눈썹 윤곽을 잡고, 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섬세하게 정돈해 초보자도 정교하게 눈썹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브로우 펜슬은 발분 현상을 최소화한 포뮬러로 번짐 없이 오랜 시간 또렷하고 선명한 눈썹을 연출해 주며 브로우 마스카라는 가볍고 섬세한 마이크로 브러쉬가 눈썹 결을 생기 있게 살려주고 오랜 시간 발색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는 동백오일, 식물성 케라틴 성분 등이 함유되어 눈썹 결 케어와 건강하고 튼튼한 눈썹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색상은 모발과 눈동자 컬러에 맞게 선택 가능하도록 다크 브라운, 내추럴 브라운 2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