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앞둔 막바지 겨울, 예년보다 온화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스키, 눈썰매, 캠핑, 등산, 얼음낚시 등 밖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주목받고 있다.

겨울 스포츠의 경우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많기에 설날 명절, 혹은 주말을 이용해 남은 계절을 제대로 즐겨보면 어떨까. 이대로 봄이 오는 것이 아쉬운 이들에게 마지막 겨울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패션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사진=(좌) 모델 컷 2XU, (우) 상의 및 모델 컷 엄브로 

# 가볍고 편한 경량 패딩 아우터, 아노락, 트랙 팬츠로 활동성 UP

겨울 시즌 야외활동 패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경량성’과 ‘활동성’이다. 무겁고 긴 기장의 헤비 아우터보다는 경량 패딩 처리된 아우터, 베스트 등으로 레이어링해 보온성을 높이는 것이 좋다. 하의로는 트랙 팬츠와 조거 팬츠를 추천한다. 루즈한 핏으로 편안하면서도 스트릿 무드를 가미한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좋다. 야외활동 시 착용할 수 있는 컴프레션 타이츠도 눈여겨볼 만하다. 기모 소재로 보온성이 높고 강력한 근육 서포트와 근육 부상 방지 및 빠른 근육 회복을 도와 특히 스포츠 활동에 있어 최상의 운동 효과를 가져온다.

사진= 모델컷-2XU, 시계-루미녹스, 모자와 가방-엄브로, 신발-반스

# 우수한 실용성에 밑줄 쫙! 시계, 모자, 신발…포인트 아이템 고르기

포인트 아이템의 역할은 물론 야외활동 시 도움이 되는 액세서리를 살펴보자. 신발의 경우 장시간 걷거나 뛰는 데에 문제가 없도록 쿠션감과 착화감이 좋은 운동화가 좋고, 시계는 스크레치에 강한 튼튼한 외형에 방수, 나침반, 알람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것이 실용적이다. 수납공간이 풍부한 가방은 물건의 크기와 종류별로 나누어 보관하거나, 짐을 정리하기 힘들 때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겨울철 자외선에 피부가 그대로 노출되지 않도록 볼캡 모자를 활용해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