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개강시즌이 돌아왔다. 패션과 뷰티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이 증가함에 따라 ‘개강남신’을 목표로 외모 관리에 몰두하는 남학생들 또한 많아졌다. 새학기를 맞아 캠퍼스 훈남으로 거듭나고 싶은 남학생들을 위해, 훈남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외모, 헤어, 패션 스타일링을 도와줄 수 있는 아이템들을 픽(Picke)했다.

사진=폴리스 제공

요즘 길거리에는 잘 정돈된 눈썹을 ‘탑재’하고 다니는 남자들이 즐비하다. 헤어숍에서는 남성고객의 눈썹 트리밍을 해주는 게 보편화되는 추세이기도 하다. 훈훈한 남자들은 눈썹부터가 이미 훈훈하다. 잘생긴 눈썹이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인 만큼 완벽한 눈썹 연출을 위해선 세심한 터치가 요구되는데 뷰티에 익숙하지 않은 남자들에겐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스킬 부족으로 눈썹 연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엠솔릭의 ‘가이 브로우’를 사용해보자. 팁 형식의 브러쉬가 부드럽게 발려 자연스럽고 깔끔한 눈썹 표현을 도와준다. 둥근 눈썹, 각진 눈썹, 일자 눈썹의 브로우 가이드가 내장돼있어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눈썹을 찾을 수 있으며 가이드에 대고 빈공간을 두드리듯 발라주면 쉽고 간편하게 훈남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서는 눈썹뿐 아니라 구레나룻, 수염에도 사용 가능하다.

사진=엠솔릭, 갸스비 제공

‘남자는 머리빨’이란 말이 있듯 남성의 외모를 꾸미는데 헤어 스타일링은 빠질 수 없는 요소이다. 다만 개강 시즌인 3월 초는 일교차가 크고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공들여 만든 헤어스타일이 금방 망가질 수가 있다. 이럴 때를 위해 고정력 좋은 스프레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갸스비의 ‘셋앤킵 스프레이’는 자기관리에 힘쓰는 남자라면 모두 써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아이템이다. 끈적임 없이 빠르게 고정돼 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것은 물론 미세 분사로 모발에 균일하게 도포돼 뭉칠 염려가 적다. 또한 모발을 보호하는 판테놀 배합으로 헤어 드라이어의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장점이 있다.

대학생의 풋풋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백팩만한 것이 없다. 노트북, 랩탑, 디지털 카메라, 책과 노트 등 가지고 다닐 것이 많은 학생에게 실용성 면에서도 ‘갑’이다. 특히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백팩은 캐주얼에도 정장에도 두루 잘 어울리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사진=만다리나덕, 폴리스 제공

유명 연예인이 착용하면서 유명세를 탄 이탈리아 가방브랜드 만다리나덕의 ‘셀비지 백팩’은 실용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 포인트가 유니크함을 더해주며, 가방 전면부와 측면 다양하게 구성된 지퍼로 실용성을 높였다.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폴리스가 가방 라인을 최근 론칭한 가운데 백팩 라인은 브랜드 고유의 도시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면서도 스마트한 수납공간을 강조했다. 일부 제품에는 자체 배터리가 내장돼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및 관련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폴리스 비즈니스 백팩 알리’는 47X33.8cm의 적당한 크기에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 탁월한 내구성,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실용성을 강조해 비즈니스 및 스쿨 백팩으로 최적이다. 방수 및 충격 완화 소재를 사용해 최상의 컨디션으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인체 공학적 손잡이와 2웨이 지퍼 적용으로 유연한 개폐가 가능하다. 다양한 수납공간과 전면 포켓 구성으로 빠른 수납이 가능하며 등판은 시원한 에어메쉬와 EVA 방수 스펀지 사용, 어깨끈의 충격완화쿠션으로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