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1744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계획’을 설문조사한 결과, 76.6%가 여름휴가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68%는 국내를 선택해 해외(32%)보다 2배가량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휴가지는 바다, 산(계곡), 섬, 호캉스, 도심지, 문화유적지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여름휴가 하면 관광이나 여행을 해야 한다는 이전의 인식에 비해 ‘휴식’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사진출처=셔터스톡

이렇듯 여름휴가 트렌드가 변화하며 여행길 파우치도 달라지고 있다. 이곳저곳을 다닌 후 숙소에 들어오면 만사가 귀찮고 힘들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한 번에 여러가지 역할을 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나 여름철에 걸맞은 기능성을 탑재한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스킨알엑스랩의 ‘워터풀 썬 업 크림’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에센스의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히알루론산과 로즈힙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닿는 순간 촉촉함을 선사한다. 베이스 특유의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으로 더운 날씨에도 산뜻하고 보송한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사진=스킨알엑스랩, 청호나이스뷰티 제공

청호 나이스뷰티의 브랜드 휘엔느 ‘냥 트래블킷여행가냥’은 클렌징폼, 샴푸와 린스, 타월과 바디워시가 모두 내장돼 갑작스런 여행에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쉽게 클렌징이 가능하다. 기능에 따라 정화능력이 우수한 드럼스틱씨오일(모링가), 시카카이 추출물, 바오밥나무씨오일 등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며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완벽한 휴식을 꿈꾸는 사람들은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일명 호캉스를 계획한다. 심신에 휴식을 선사하는 것처럼 뜨거운 도시의 자외선에 지친 피부에도 휴식을 선사하는건 어떨까. 다양한 스킨케어 루틴보다 오직 하나의 제품만을 사용해 달아오른 피부온도를 내려주자.

사진=리얼베리어, 자올닥터스오더 제공

리얼베리어의 ‘아쿠아수딩 젤 크림 마스크’는 ‘얼음크림’으로 큰 사랑을 받은 ‘아쿠아수딩 젤 크림’의 쿨링 성분을 담아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켜준다.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5.9°C 낮춰주는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붙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 온도를 내려준다. 100% 자연유래 순면 거즈시트를 사용해 여름철 예민해진 피부를 자극 없이 시원하게 케어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 쿨링이 확인된 제품이다.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고 특허물질이 함유된 유효성분과 다이아미노피리미딘옥사이드,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

사진=센카, 아넷사 제공

센카의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는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 배합으로 클렌징 후에도 피부 수분을 지켜 촉촉하게 마무리해주기 때문에 땀과 분비물로 인해 잦은 세안이 필요한 여름철 여행길의 세안제로 추천한다. 또한 센카만의 촉촉하고 쫀쫀한 미세한 생크림 탄력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듯 클렌징해주고, 모공 깊숙한 노폐물 뿐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해준다.

여름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더라도 땀과 유분, 물로 쉽게 지워지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선케어 효과는 감소하기 마련이다. 아넷사의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는 산뜻하고 가볍게 밀착돼 메이크업 전 사용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물과 땀을 만나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이 유지되는 아쿠아 부스터 기술로 바다·수영장·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여름에 최적인 제품이다. 특히 페이스와 바디에 사용 할때 균일한 발림성과 우수한 밀착력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사진=제니하우스 코스메틱 제공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의 ‘트러플 워터 에센스’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레티놀 등 항산화 성분을 지닌 트러플 중 최고급인 블랙 트러플을 활용한 제품이다. 단 하나만 사용해도 피부 깊숙한 곳부터 탄탄하게 보습을 채워 쫀쫀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블랙 트러플의 천연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고 고급스러운 윤기를 선사해 피부를 화사하고 고급스럽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전 성분 EWG 그린등급성분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