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일동후디스 – 처음이유식 5종

일동후디스가 신제품 ‘처음이유식’으로 본격적인 HMR시장에 진입한다. ‘처음이유식’은 바쁜 엄마 아빠의 마음을 대변해 선보인 간편 이유식 제품으로 데울 필요없이 바로 섭취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처음이유식은 유기농 쌀, 유기농 찹쌀, 국산 무농약 야채, 국산 소고기, 무항생제 닭고기를 사용해 원료 하나하나 신중히 선별해 만들었다. 또한 단백질을 높이기 위해 소고기, 닭고기 함량을 높여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주는 이유식과 가장 가까운 제품을 구현했다.

6개월부터 섭취가 가능한 ‘산양유 미음’과 소고기, 단호박, 표고버섯, 청경채 등을 원료로 8개월부터 섭취할 수 있는 제품 2종, 닭고기, 파프리카, 연근, 두부, 애호박 등 무농약 야채와 무항생제 닭고기가 들어있어 11개월부터 섭취 가능한 제품 2종으로 총 5가지 제품을 출시했다.

‣ 본도시락 – 초계비빔삼겹구이 도시락, 초계 비빔면, 초계비빔삼겹구이 쌈밥 도시락

본도시락이 전국 350여개 매장을 통해 여름 한정 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초계비빔삼겹구이 도시락’ ‘초계 비빔면’ ‘초계비빔삼겹구이 쌈밥 도시락’으로 매콤 새콤한 양념으로 무쳐낸 저칼로리 곤약면과 기력 회복에 효과적인 닭가슴살, 삼겹살 등을 함께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초계비빔삼겹구이 도시락은 쫄깃한 식감의 곤약면과 꼬들꼬들한 미역,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함께 무쳐낸 매콤 새콤한 초계 비빔면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고소한 삼겹구이를 더해 여름 입맛을 살려줄 계절 별미다. 특히, 초계 비빔면은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아 건강 식재료로 각광받는 곤약면을 활용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단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초계 비빔면과 삼겹구이, 다양한 쌈채소를 세트로 구성한 ‘초계비빔삼겹구이 쌈밥 도시락’도 선보인다.

‣ 신송식품 – 평양물냉면, 함흥비빔냉면

신송식품에서 평양물냉면과 함흥비빔냉면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 출시해 인기있던 ‘물냉면과 비빔냉면 세트’를 새롭게 리뉴얼해 물냉면의 대표 메뉴인 평양식물냉면과 비빔냉면의 대표 메뉴인 함흥식 비빔냉면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오이와 무즙으로 산뜻한 육수에 메밀가루로 면을 만든 전통 ‘평양식냉면’, 입맛을 돋구는 매콤 달콤한 맛이 일품인 함흥식 비빔장과 쫄깃한 면의 환상적인 궁합을 선보인 ‘함흥식비빔냉면’을 만들어냈다. 특히 늘어나는 1인 싱글 가구를 고려해 2인분 소포장했으며 소스는 1인분씩 포장해 보관 및 조리에 편리하도록 구성했다.

‣ 본설 – 매콤명태별미면, 시원열무별미면, 만두 메뉴 세트

본설이 여름을 맞아 입맛을 돋울 별미면 2종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별미 메뉴는 2017년 여름에 시즌 한정으로 출시됐던 ‘매콤명태별미면’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메뉴로 비빔면에 이어 시원한 물냉면이 추가됐다. 별미면 메뉴는 밀면에 매콤하면서도 달콤하게 숙성시킨 명태회와 시원하고 아삭한 열무김치를 새콤달콤한 특제 비빔장과 비벼 완성한 ‘매콤명태별미면’과 식감 좋은 열무김치와 밀면을 산뜻한 동치미 육수에 말아먹는 ‘시원열무별미면’으로 구성됐다. 각 별미면에 어울리는 만두 메뉴를 곁들인 세트 메뉴도 있다. 매콤명태별미면엔 표고송이만두(3pcs)가 시원열무별미면엔 쭈돈불만두(3pcs)를 더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