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8월 공유곡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수 케이윌과 같은 소속가수들의 콜라보송 ‘러브 이즈 유(Love is You)’를 시작으로 연인들은 물론 누구나 좋아하는 감성 충만한 곡들이 이름을 올려 기대감을 높인다.

이달의 라인업으로는 황치열 ‘각(Angle)’, 모모랜드 ‘뺌(BAAM)’, 비투비 ‘넌 감동이야’, 브라운아이드소울 ‘바람인가요’  MC몽 ‘아이러브유 오 쌩큐(I Love u Oh Thank U)’, 바비킴 ‘고래의 꿈’, 먼데이키즈 ‘유앤아이(You & I)’ 거미 '갈곳이 없어' , 에이핑크 ‘파이브(five)’ 등 다수의 아이돌곡과 스테디한 인기곡들이 대부분이다.

현재 진행중인 이하이 ‘내 사랑(My Love)’는 이준기, 아이유 주연의 드라마 ‘보보경심려’ OST로 국내외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은 곡으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은 매주 월, 수, 금 정오 12시에 진행되며 일반인 누구나,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악 생태계를 구성하는 공동체 일원으로서 권리를 인정받고 매월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문화 서비스다.

옥션을 통해 팬들은 좋아하는 곡을 소장하고 매달 저작권료를 받으며 아티스트, 음악과 한층 가깝게 만난다는 특징으로 매월 공개되는 라인업에 관심이 모아지는 상황이다. 관련해 지난 2018년도 고액낙찰자를 포함 회원들의 연간 저작권료 수익률이 12.4%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신투자상품으로 불린다. 

한편 8월에는 뮤지코인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2019 뮤지코인 커버뮤직 챌린지’ TOP24의 커버영상 경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